지난해 전세계 패션업계가 이종(異種)간의 협업이 화제였다면, 올해는 이색 복종간 협업이 패션계를 주도할 전망이다.
특히 특정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한정 상품으로 판매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올해 첫 협업 제품으로 미국 뉴욕의 스트리트 캐주얼브랜드 에이라이프와 손잡고 스테디 샐러 제품 디스트럽터의 2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다양한 협업으로 SPA 트랜드를  이끌고 있는 이랜드월드는 여성복 미쏘와 디자이너 권문수와 손잡고 세컨브랜드를 런칭했다.
영캐주얼 로라로라는 백팩 전문 브랜드 잔스포츠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을 출시해 주목을 끈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은 천연 핸드메이드 입욕제 브랜드 키셔(KISHER)와 콜라보 언더웨어를 선보였다.
서울시는 봉제장인과 신진디자이너들을 연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팔아 최근 복지재단에 수익금을 기부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러한 제품들은 특정 공간에서 한정 상품으로 판매를 개시하면서 소구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콜라보레이션은 새로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는 획기적인 브랜딩 전략으로 각광받고 있어 올해는 더욱 활발한 협업 열풍이 불 전망이다.

 

휠라, 콜라보 명장답게 ‘FILA X Alife 디스럽터2’ 완판
美 뉴욕 스트리트 브랜드 에이라이프(Alife) 협업 화제

패션업계 협업 열풍을 이끌어 온 휠라(FILA)가 에이라이프(Alife)와 손잡고 출시한 ‘휠라X 에이라이프(FILA X Alife) 디스럽터2’가 지난 30일 출시와 동시에 완판, 콜라보 명장을 인증했다.

2019 휠라 콜라보와 올해 첫 포문을 연 에이라이프는 미국 뉴욕 스트리트 브랜드로 미국 뉴욕의 스트리트 컬처를 담은 독창성적인 예술, 창조정신에 핵심을 두고 운영 중인 라이프 스타일 콘셉트 브랜드이자 편집숍으로 전 세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풋웨어뉴스가 선정한 ‘2018올해의 슈즈’ 휠라 대표 어글리 슈즈인 디스럽터2에 에이라이프만의 분위기와 개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이 제품은  국내에 앞서 미국, 유럽에서 먼저 출시돼 각국 패션 피플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휠라 X 에이라이프 디스럽터2’는 오리지널 디스럽터 버전에 유니크한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톱니 모양의 두툼한 아웃솔을 바탕으로 슈즈 측면에는 휠라 로고와 함께 에이라이프 로고를 블루, 레드 컬러로 새겼으며, 슈즈 앞코에는 에이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주소와 함께 'all rights reserverd' 문구를 각인했다. 신발 뒤쪽 탭에는 에이라이프의 왕관 그래픽이, 뒷꿈치에는 각각 'NEW', 'WORK'이라는 단어를 수놓아 콜라보 한정판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색상은 화이트 검솔 한 종류로, 사이즈는 220부터 280까지 10단위로 출시됐다. 가격은 8만 9000원.

휠라 관계자는 “100년 이상 이어온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을 접목한 휠라와 에이라이프 사이에 공존하는 공통분모에 착안해 이색 협업을 시도했다”면서 “두 브랜드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는 차별화된 스타일에 목마른 이들에게 신선함을 주는 동시에 휠라의 감성적 가치를 추구하는 1020세대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 것”이라고 인기 비결을 전했다.

 

SPA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만남 미쏘 X 문수권세컨 콜라보

권문수 디자이너의 실용적인 디자인과 유쾌한 디테일을 살린 콜라보레이션이 미쏘에서 출시, 지난 1일 무신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착순 100명 대상 리미티드패키지로 판매했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미쏘(MIXXO)는 미쏘(MIXXO)의 ‘M’과 ‘문수권세컨(MSKN2ND)’의 ‘M’을 더해 권문수 디자이너가 직접 ‘미쏘 X 문수권세컨’의 시그니쳐 로고를 제작했다.
이랜드월드 측은 “문수권세컨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에 2019 트렌드 컬러가 함께 더해져 새로운 느낌의 미쏘를 완성, 출시 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전 공개된 이미지들이 셀럽과 인플루언서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높은 판매율을 예견했다”고 말했다.
‘미쏘 X 문수권세컨’은 커플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가디건과 맨투맨과 트렌드 컬러인 네온 색상을 살린 니트 등 총 11가지 스타일로 구성 됐으며 가디건 5만9900원, 맨투맨 4만9900원, 반팔티 2만9000원 등 합리적인 가격이 인기를 더했다.

이 제품은 내달 12일 강남, 홍대, 명동을 비롯한 주요 13개 미쏘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시에 앞서 지난 1일  무신사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양말과 마스크, 스티커가 추가 패키지로 구성된 ‘리미티드에디션 패키지’를 선착순 100명에게 사전 판매해 완판을 기록했다.

 

로라로라 X 잔스포츠 콜라보레이션 진행


㈜바이와이제이에서 전개하는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는 펀헬시(FUNHEALTHY) 브랜드 로라로라(ROLAROLA)는 잔스포츠(JANSPORT)와 함께  로라로라 X 잔스포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로라로라(ROLAROLA)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잔스포츠(JANSPORT)는 1067년 미국 시애틀에서 탄생해 특유의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매니아 층의 사랑을 받으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으로 현재까지도 인기있는 글로벌 백팩 브랜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베스트셀러인 슈퍼브레이크(SUPERBREAK)와 하프파인트(HALFPINT) 라인에서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과 19 시즌 뉴 컬러인 비비드 라일락에 로라로라의 FUN한 감성을 담아 신학기 백팩뿐만 아니라, 데일리도 활용 가능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난 30일에 로라로라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 온라인 채널과 홍대 플래그쉽 스토어, 롯데 영플라자, 현대백화점 중동점, AK 수원, 롯데 피트인 동대문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