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대명절 ‘설날’이 다가왔다. 올해도 어김없이 유통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설 선물세트들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경기침체와 장기불황으로 소극적인 소비를 지향해왔다면 가성비 좋고 실용도와 기능성까지 모두 갖춰 사용자의 만족도까지 채워줄 수 있는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매년 비슷한 구성의 새해 선물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편안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주는 재미와 입는 재미까지 선사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설선물들이 인기다.

 

가성비‧ 실용도‧ 기능성 모두 갖춘 패밀리 제품이 제격

선물을 고르는 부담은 덜어주고 받는 분들에게도 만족감을 선사하는 금강상품권은 매년 인기 선물로 꼽힌다.

 

본격적인 취업 시즌을 앞둔 남동생에게는 신사화 구두를 추천. 금강제화가 이번 2019 S/S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신사화들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세련된 디테일이 더해진 스타일로 면접을 위한 포멀한 정장은 물론 캐주얼한 의상에도 두루 잘 어울리는 것이 포인트. 또한 고급스러운 소가죽 소재와 금강제화만의 최고급 수제화 제법인 굿이어 웰트(Goodyear Welt)방식으로 제작한 신사화들은 일반 구두보다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캐주얼 트렌드 확산에 따라 로퍼와 키 높이 구두 등 다양한 상품 구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선물로는 연령과 상관없이 많은 여성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 이태리 패션 전문 브랜드 브루노말리(BRUNOMAGLI) 신상품을 추천한다. 이번 2019 S/S 시즌에는 이탈리아 건축 양식인 포르티코 양식에 기초한 육각 장식과 절제된 선들을 디자인에 일관되게 적용해 이태리의 클래식한 감성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신제품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경량 아우터 컬렉션’을 출시했다. 대표제품인 ‘슬림패딩코트’는 봄기운을 담은 산뜻한 색상으로 어머니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좋은 아이템이다. 하이넥 디자인과 테이핑 마감으로 간결한 느낌을 살렸고, 코트나 패딩 안에 가볍게 매치하거나 가디건 등과 함께 레이어링하기 좋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더불어 위 아래 톤온톤 배색을 더해 한층 멋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여성전용 제품으로 파스텔톤이 가미된 핑크와 라이트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나이가 들수록 가벼우면서도 편안함을 추구하는 중장년층에게는 패션잡화 브랜드 무크(mook)에서 이번 S/S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경량화를 추천한다.

베이직한 디자인의 로퍼와 리본 장식 포인트가 더해진 로퍼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 무크의 경량화는 뛰어난 통기성과 흡습성 그리고 우수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색상 또한 화사한 파스텔톤으로 출시되어 화사한 봄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패션그룹형지의 계열사인 제화브랜드 형지에스콰이아는 기해년 설날을 맞이하여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신발 선물을 제안한다.

에스콰이아 여성 컴포트 슬립온과 남성 에스콰이어의 컴포트화를 추천한다.

어머니를 위해 선물로 여성 컴포트 슬립온은 양 사이드 부분에 탄력밴드를 적용하여 발등을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착화감이 편안하고 복원력이 우수한 쿠션 풋 패드 인솔이 발의 피로를 덜어준다.

아버지의 취향 저격할 선물은 에스콰이아의 컴포트화는 무게감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운 쿠션감이 특징으로 오래 걸어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캐주얼 룩에는 물론 출퇴근용 슈즈까지 폭넓게 매치할 수 있다.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는 ‘클래식 슬리퍼 컬렉션’은 포근한 솜털 풋베드와 부드러운 섬유 상단으로 제작되어 겨울철 실내에서 매일 따뜻하게 신을 수 있는 패밀리 슈즈다. 어른과 아이용으로 각각 구비돼 있어 가족 모두가 패밀리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쌀쌀한 겨울 강한 바람으로 부터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 줄 수 있는 아우터 한 벌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세리오 윈드스타퍼 다운자켓’은 선보였다. 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 윈드스타퍼(GORE® WINDSTOPPER®) 소재의 외부의 차가운 칼바람은 완벽하게 차단해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견고한 투습 기능 덕분에 항상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따뜻한 재킷과 함께 발을 편안하게 보호해주는 기능성 신발도 함께 선물한다면 금상첨화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코오롱 스포츠 ‘SOX V 2’ 제품은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기술이 적용돼 외부의 눈이나 비 등은 차단해주고 내부의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도심 러닝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졸업과 새학기 입학 시즌 준비하는 구성원이 있다면 

유행에 민감한 10대를 위한 선물로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의 아카이빙 컬렉션을 제안한다. 자켓과 아노락 등 아웃웨어 무드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루즈한 핏으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해 다가오는 간절기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캐주얼 브랜드 ‘폴햄’이 설날을 맞이하여 설빔추천 ‘폴리데이’ 설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24일부터 2월 10까지 3주간 2019 SS 신상을 최대 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구성품은 봄에 어울리는 포근하고 따뜻한 프리미엄 천연소재스웨터부터 USA 코튼 100%를 사용한 순면 소재의 옥스퍼드 셔츠, 스마트룩의 정석을 보여주는 포플린 셔츠를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매치가능한 데일리 아이템인 치노 팬츠와 착용감이 우수한 슬랙스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주식회사 그랩, 대표 조만호)가 설 연휴를 맞아 ‘2019 설날 기획전’을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무신사 ‘2019 설날 기획전’은 휠라, 탑텐, 커버낫 등 주요 인기 브랜드 상품부터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신상품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이상 할인한다. 매일 참여 가능한 랜덤 쿠폰 이벤트와 100만원 소원 댓글달기, 19자 덕담 릴레이 등 다채로운 쇼핑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무신사 인기 브랜드 베스트 상품을 한정 판매하는 ‘단독특가’와 1만원부터 5만원까지 가격대별로 상품을 구성한 ‘균일가 숍’, 세트상품 구매시 추가할인을 제공하는 ‘1+1 세트상품전’, ‘아우터 클리어런스’, ‘윈터 아이템 할인전’, ‘설특집 럭키박스’ 등을 설날을 맞아 특별한 기획을 구성해 구매혜택을 확대했다.

 

귀성길 돕는 착한 유아템 이것만은 필수

국내 유아동복기업 한세드림(대표 임동환)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자사 모든 브랜드가 참가하는 푸짐한 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은품, 적립금, 할인 행사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되는 이번 행사는 한세드림의 모이몰른, 컬리수, 플레이키즈프로, 컨버스키즈, 리바이스키즈 등 총 5개 브랜드에서 열린다.

모이몰른은 10만원 이상 구매시 ‘월포켓’을, 컬리수는 7만원 이상 구매시 ‘보냉백’을 증정한다.

‘플레이키즈프로’는 10만원 이상 구매시 보틀은 물론 3배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며, ‘컨버스키즈’와 ‘리바이스키즈’는 전제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은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 줄 명절 필수 아이템을 제안한다. 장거리 이동시 무엇보다 편안한 의류를 입는 것이 좋다.

프릴리 아메리칸 라이프웨어 알퐁소는 카시트를 사용하는 아이들은 움직임에 편안함과 자유로운 활동성을 갖춘 ‘삼각골지스판쫄바지’를 추천한다. 신축성과 함께 부드러운 터치감이 특징이다. 귀여운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며, 루즈핏 티셔츠와 함께 착용하면 더욱 편안한 귀성길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글로벌 유아동 캐릭터 브랜드 알로앤루는 남아 2종, 여아 2종으로 구성된 한복컬렉션을 출시한다. 우수한 보온성과 착용감이 특징이며 설 연휴는 물론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디자인돼 실용성이 높다.

 

또, 명절연휴 가족들과 나들이 갈 때 우리 아이를 지켜주는 ‘엔젤스미아방지배낭’은 호기심과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을 인파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천사 날개가 달린 앙증맞고 귀여운 디자인 특징이며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부모와 아이를 연결해 편의성을 높인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