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오 생리대.

유기농 순면 생리대로 잘 알려진 ‘아임오(I’m O)'가 국내 생리대 브랜드 최초로 국제 유기농 인증기관인 에코서트 그린라이프(ECOCERT GREENLIFE)에서 섬유 인증을 추가로 획득, 2월 생산분부터 5종 전 제품에 에코서트 인증 마크 2개를 부착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최근 화학 성분에 관한 안전성 문제가 연일 불거지면서 프랑스 유기농 전문 인증기관인 ‘에코서트’의 인증 제품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에코서트가 화장품 관련 인증기관으로만 알려졌지만, 유럽 등에서는 섬유 관련 인증 프로그램을 보유한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에코서트 섬유 인증 프로그램은 해당 제품이 유기농으로 재배된 섬유로 제조됐다는 것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우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친다. 모든 제조 과정 단계에서 사용된 원료 물질이 추적 가능하며 유기농으로 재배됐다는 점을 알 수 있어 신뢰할 만하다.

아임오 관계자는 “2017년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이슈, 지난해 라돈 생리대 문제 등이 연달아 발생해 안전한 생리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졌다”며 “소비자들은 2개의 에코서트 인증 마크를 통해 아임오 제품의 안전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임오는 지난 2010년부터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를 생산하며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온 국내 브랜드다.  인체에 유해한 형광증백제, 염소계 표백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한 휘발성 유기화학물(VOCs) 검출 여부 등 안전성 검사를 통해 벤젠, 에탈벤젠 같은 12가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다는 판정을 받은 제품이다.

한편, 아임오는 2019년 맞아 고객 감사의 뜻으로 2월 20일까지 ‘엄마와 딸, 오늘부터 아임오와 1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엄마와 딸 포토 컨테스트’, ‘무당벌레를 찾아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상금과 아임오 생리대 패키지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신규가입 시 무료배송 쿠폰과 가입 축하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임오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