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가 중국 시장에서 스타마케팅과 SNS마케팅을 동시에 전개하고 강력한 B2B 네트워크 영업을 뒷받침으로 2019년 중국 전역을 타깃으로 공격적인 영업에 가속도를 낸다.

형지엘리트는 중국 현지 인기 걸그룹과 인기 프로그램을 협찬하며 위챗(웨이신), 웨이보 등 현지 SNS를 활용해 소비자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지난 해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대형 걸그룹 SNH48과 교복 화보 제작, 중국판 프로듀스 101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창조101(创造101)’을 협찬하며 중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중국 SNS에 교복 쇼핑몰을 오픈하며 새로운 쇼핑 플랫폼도 선보였다. 중국의 교복 사업은 학교와 B2B 방식의 계약으로 학교에서 학부모들의 주문을 취합하고 업체에서 일괄 납품 하는 방식이였다면 형지엘리트는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였다. 중국 위챗 플랫폼에서 모바일웹 버전의 쇼핑몰 ‘웨이상청’을 오픈해 계약 학교별로 학부모가 직접 주문하고 배송을 받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2018년 총 47건의 수주계약을 체결해 전년대비 2.7배 신장한 계약고 162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2019년부터는 타깃 학교를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영업 활동을 강화한다. 기존 계약이 만료되는 중국 최상위 주요 32개 도시의 국제, 사립, 명문 공립학교 1,500여 개 학교가 중점 공략 대상이다. 이를 위해 오랜 B2B 노하우를 보유한 '보노' 사의 팀장급 핵심 영업인력을 전년의 10배 수준인 120여 명으로 늘려 학교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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