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제안…추위 이기고 스타일 살리는 스타일링 비법

체온 유지해 주는 다운재킷 활용하면 보다 따뜻해
윈터슈즈 필수… 발 온도 낮아지면 체온 전체 영향

스키, 스케이트와 같은 겨울에 즐기는 윈터 스포츠는 물론 겨울철 산행,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인 계절이다. 특정 스포츠나 활동을 즐기지 않더라도 일상 속 도심을 떠난다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기분이 들기 마련. 하지만 스키장과 같은 하얀 설원 등 겨울 아웃도어를 만끽하려면 날씨가 추울수록 좋기 때문에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지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보온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춰 따뜻한 체온을 유지해 주면서도 패셔너블한 실루엣을 제공해 주는 스타일링을 통해 겨울철 야외 활동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팁을 소개했다.

 

실루엣을 잡아주는 세련된 다운재킷으로 스타일 UP, 보온력 UP


추위를 위해 부피가 크고 두꺼운 옷만 고집하다 보면 세련된 스타일링과는 점점 거리가 멀어진다.추운 야외에서도 놓칠 수 없는 것이 패션. 그 중에서도 아우터 제품은 전체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은 물론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한다는 점에서 가장 중요한 패션 아이템이다. 스타일과 보온성은 물론 활동성까지 갖춰 편안하면서도 따뜻하게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아우터 제품이 필요하다.
특히 여성의 경우 다운재킷의 길이를 활용하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롱패딩의 경우 따뜻하지만 몸의 전체적인 실루엣을 잡아주는 제품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롱패딩 안에 너무 두꺼운 이너웨어를 입을 경우 몸이 더 부해보일 수 있어 조금 더 얇은 소재의 이너를 여러 겹 레이어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네파의 프리미엄 벤치다운 프리미아는 부해 보일 수 있다는 패딩의 약점을 최소화하고자 핏과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사선 퀼팅 디자인을 적용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는 물론 슬림한 실루엣을 제공한다. 또한 야외활동 중에도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에어볼륨 시스템이 적용되어 안감 속 열과 공기를 지켜주고, 소매 끝을 통해 바람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너 커프스 디자인을 적용, 보온 효과를 상승시킨 것이 특징이다.
짧은 기장의 패딩을 입을 경우에는 좀 더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발랄한 매력을 살릴 수 있다. 상큼한 컬러의 숏패딩은 다리를 길어보이게 해 스키진과 같이 다리 실루엣을 들어내는 하의와 매칭하면 더욱 다리가 얇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네파의 포르테 레트로 다운 재킷은 네파의 히트 아이템인 포르테 다운을 재해석해 레트로 스타일로 출시된 제품으로 젊고 경쾌한 느낌이 특징이다.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우수하고 페일 바이올렛, 인디고 핑크, 크롬 옐로우와 같은 밝은 컬러로 출시되어 숏패딩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눈밭에서 발을 보호하는 윈터슈즈는 필수


겨울 아웃도어 패션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슈즈 제품이다. 발은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할 경우 체온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체온유지와 미끄럼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춘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굽이 너무 높아 불안정한 신발 보다는 안정적으로 발을 잡아주는 신발을 신어야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네파의 방한화 코모도 울과 소틸레는 네파 온라인 몰에서도 인기가 많은 윈터 슈즈이다. 코모도 울의 경우 슬립온 타입으로 연령과 취향에 상관없이 발을 따뜻하게 감싸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착용 가능한 대중적이고 캐주얼한 디자인이다. 발등에 밴드를 적용해 보행 시 움직일 수 있는 발등을 한 번 더 잡아주고 통기성과 보온성이 좋은 울 혼방 소재를 사용해 발의 온도를 따뜻하게 지켜주기에 겨울철 야외 활동 시 제격이다.
소틸레는 방수 부츠로 보온성이 우수한 충전재를 사용했고, 겨울철 밖에서 활동할 때 가장 중요한 열 손실을 최소화 하도록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눈 오는 날이나 눈, 비가 쌓인 곳을 걸을 때 유용하도록 방수 부티를 적용해 물기가 안으로 스며드는 것을 방지해 주는 것은 물론 미끄러운 길에 넘어지지 않도록 미끄럼 방지 아웃솔이 적용되었다. 따뜻한 다운재킷에는 물론 코트나 캐주얼한 착장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활용성이 뛰어나다.
네파 상품본부 이희주 전무는 “날씨가 추워지고 해마다 다운재킷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예전 방한 아이템으로써 주로 활용되었던 패딩이 진화해 컬러, 디자인, 실루엣 등을 모두 고려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성장했다” 며 “자신과 어울리는 컬러 및 몸매의 결점을 가려주고 장점을 부각시켜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잘 고르면 야외의 한파 속에서도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