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 재귀반사 호루라기 경량은 기본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 세련된 디자인 주목
‘똑 소리나는’ 업그레이드 백팩 앞다퉈 출시

본격적인 신학기를 앞두고 스타일은 기본, 섬세한 디테일로 실용성과 기능,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책가방이 출시돼 이목을 끌고 있다.
올해 출시된 신학기 가방은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성과 다채로운 디자인과 컬러를 무기로 스포츠와 캐주얼 및 키즈 브랜드에서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휠라 키즈, 안전은 기본 성격 따라, 취향 따라 골라 메는 디자인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 휠라 키즈(FILA KIDS)는 어린이에서 학생으로 한 단계 성장한 아이들을 위한 ‘업그레이드 백팩’ 시리즈 3종으로, 화사한 파스텔톤의 ‘블링 업’, 스포티한 휠라감성의 ‘스터디 업’, 야구라커룸에서 영감을 얻은 ‘런닝 업’을 선보였다.
백팩과 보조가방, 탈착형 파우치까지 풀 세트로 가방의 역할이 커진 초등학생에 맞게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디테일과 기능을 살려 설계했다.
먼저, 활용도를 강조한 가방의 디테일이 눈에 띈다.
백팩 곳곳에 배치한 멀티포켓과 측면 물병 수납용 보온보냉 포켓과 측면의 보온보냉 포켓은 스트레치 밴드를 달아 물병 빠짐을 방지했다. 보조가방의 내피는 세탁에 용이하도록 탈부착식으로 설계,  신주머니 용도 이외의 활용에도 좋다.
가방 착용 시 U자 어깨끈과 등판 에어매쉬로 쿠션감을 넣어 아이들의 허리 부담을 최소화했고, 어깨에서 흘러내리지 않도록 체스트 벨트를 함께 부착했다. 체스트 벨트의 호신용 호루라기 버클과 야간에도 눈에 잘 띄는 3M 포인트에서는 아이들의 안전까지 생각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모든 백팩 바닥에는 속고발(바닥 받침용 장식)을 부착해 가방의 오염과 손상을 최소화했으며, 백팩 내부엔 네임택을 달아 분실 위험을 낮췄다.

휠라키즈 전국 매장에서는 업그레이드 백팩 구매시 ‘워니 & 제니 키링 인형’과 아우터 안에 받쳐 입을 수 있는 ‘빨간모자 패딩 후드’를 선착순 제공한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3 IN 1 멀티백 샤크백팩

데상트코리아(주)(대표이사 김훈도)의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2019년 신학기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샤크백팩’을 출시했다.

샤크백팩은 스마트한 수납공간으로 구성된 백팩과 함께 트렌드로 떠오르는 샤코슈, 활용도가 높은 크로스백을 하나로 결합한 레이어 형태의 제품으로 TPO 에 따라 개별 사용 또는 모듈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르꼬끄만의 차별화 디자인 제품이다. 총 6가지 형태로 개인의 스타일과 스케줄에 따라 DIY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어 등하교 착장 이외에 학원가방, 일상생활 보조가방 등의 다용도 활용이 가능하다.

샤코슈 (미니크로스백)는 휴대폰, 미니파우치 등 간단한 소지품을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공간을 구성하고 스타일리쉬한 매치가 가능하여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크로스백은 백팩과 분리하면 학원가방이나 보조가방으로 활용하여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등의 수납이 편리하며, 백팩의 경우 아코디언형 포켓으로 가방 내부를 구분해주어 파일이나 종이, 노트북 등의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불어 신발 수납을 할수 있도록 신발포켓을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언제든 내마음대로 변신가능한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교복뿐만 아니라 일상복과도 다양하게 매치 가능한 샤크백팩은 5가지의 웨어러블한 컬러.

 

아디다스 신학기 스마트 키즈백 3종

아디다스가 신학기를 맞아 스마트 키즈백 3종 세트 ‘백투스쿨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의 신체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충격흡수와 무게분산을 돕는 로드스프링 어깨 끈과 어깨 부분의 푹신한 메쉬 쿠션, 체스트 벨트는 물론 인형이나 사탕을 넣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메쉬 포켓도 새롭게 적용된 디자인이다. 책가방과 보조가방을 기본으로 아이들 특성에 맞게 카드 지갑과 사이드 크로스백, 오거나이저 백등으로 구성했다.
 ‘스마트 큐브 3종 세트’는 가방 무게는 줄이고 역방항 지퍼 사이드 포켓이 특징이며 ‘스마트 데코 3종 세트’는 큰 준비물도 넣고 빼기 편리한 풀 오픈형 가방으로 몸에 꼭 맞게 착용할 수 있는 체스트벨트와 조절끈으로 안정감을 더해준다. 꾸미기 좋아하는 여학생들을 위해 인형이나 사탕 등을 넣어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속이 보이는 메쉬 포켓과 지퍼 슬라이더가 특징이고 책가방과 보조가방, 목걸이 지갑으로 구성됐다.

저학년을 위한 ‘스마트 미니 3종 세트’는 준비물을 담은 숄더백을 매달 수 있는 듀얼 버클과 가방이 넘어지지 않게 도와주는 하부 스터드, 자주 쓰는 물건을 보관하기 위한 사이드 주름 포켓이 특징.


디스커버리 만능 백팩 ‘알파’ 힙색+필통+물병포켓’ 한방에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새로운 키즈 백팩 '알파'는 크게 세 가지 부분에서 타 백팩과 차별화된다.
우선 전면에 배치된 부드러운 스퀘어 쉐입 포켓 두 개 중 디스커버리 로고가 새겨진 앞주머니는 따로 분리해 힙색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자녀가 소풍이나 견학을 갈 때 용돈이나 필수품을 넣는 수납가방이 필요하지만, 일 년에 두어 번 사용하기 위해 따로 마련하는 것이 부담스러웠던 학부모에게 강력 추천한다.
수납력도 탁월해 사이드에는 봉제 필통을 추가하고 보온 기능성이 있는 물병 포켓을 내장했다. 필통과 물병포켓 모두 분리 가능해서 각각을 따로 사용해도 좋고 개별적으로 구매하지 않아도 돼 경제적인데다 메인 가방과 컬러감도 조화를 이뤄 세트로 맞춘 것 같은 세련미가 있다.
위급상황을 대비해 가슴 벨트에 호루라기를 부착했다.
아이에게 위기 발생 시 호루라기를 사용한 대처법을 설명해주면서 동시에 학부모 마음 또한 안심시켜주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등판은 흡습속건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 통기성이 탁월해 쉽게 땀에 젖지 않고 수분도 금방 증발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온종일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블루와 핑크, 퍼플, 그레이 총 네 가지 컬러.

 

네파 키즈,  성장과 안전 지켜주는 ‘보디가드백 삼총사’

네파키즈는 업계 최초로 자라는 키에 맞춰 스스로 끈 조절이 가능한 보아 시스템 적용한 신학기 책가방 ‘보디가드백 삼총사’를 출시했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 기능, 디자인, 컬러감을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된 보디가드백 삼총사는 주드 투인원 스쿨백, 캠벨 스쿨백, 이든 스쿨백이며, 보디가드백 시리즈는 총 9종.
주드 투인원 스쿨백과 캠벨 스쿨백의 경우 어깨 끈 부분에 고기능 등산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보아 시스템을 적용했다. 버튼만 돌리면 끈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키와 어깨에 맞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체형에 맞는 자세교정 및 무게로 인한 성장 방해 요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드 투인원 스쿨백은 전면 상단 포켓이 탈부착 가능해 분리 시에 별도의 힙색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투인원 역할을 할 수 있다. 캠벨 스쿨백은 고급 가죽 소재와 금속 장식을 사용했으며 레인커버가 포함돼 있어 우천 시에서도 가방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이든 스쿨백의 경우 경량 소재를 사용해 백팩 무게가 480g 밖에 되지 않는다. 책과 준비물 등 소지품이 많고 매일 몸에 지니고 다녀야 하는 책가방인 만큼 가방의 무게를 경량화해 아이들이 감당해야할 무게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 했다.
가방끈에 호루라기를 어두운 날씨에 잘 보일 수 있도록 재귀반사 포인트를 적용했다.
또한 등판과 어깨끈에 볼륨 에어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과 쿠션감을 극대화해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하게 멜 수 있다. 소지품 휴대를 편하게 할 수 있는 멀티 파우치, 보냉 효과가 있는 고정 물통 포켓, 이름 기입이 가능한 이름표 등을 내장해 실용성과 편리성도 높였다.

 

플레이키즈프로, 수납 착용 스타일 모두 챙겼다

한세드림(대표 임동환)의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신학기 가방 ‘컨버스키즈’와 ‘조던키즈’  백팩 5종과 실내화 가방 2종을 출시했다.

컨버스키즈는 브랜드 개성을 듬뿍 담아 어깨끈에 반사 테이프를 적용해 어두운 밤에도 안전한 ‘퍼블릭 백팩’과 컨버스의 상징인 척 패치를 부착해 디테일을 살려 전면 글리터 소재를 사용하여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제격인 ‘글리터 백팩’ 2종을 출시, 어깨 부담을 줄여주는 가벼운 무게는 물론, 여유 있는 수납 공간으로 아이들의 편안한 학교생활을 돕는다.
‘조던키즈’는 독보적인 컬러감과 유니크한 로고 포인트를 활용해 베이직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특징.

 

파스텔세상, 온라인몰 신학기 책가방 기획전

파스텔세상(대표 박연)의 ‘닥스키즈’는 하우스체크가 포인트인 클래식 라인, 넉넉한 수납에 용이한 스퀘어 라인, 그리고 2018 베스트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모던 라인과 여아들이 좋아할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러블리 라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헤지스키즈’는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한 3M 제귀 반사와 어깨끈의 흘러내림을 잡아주는 입체적인 등판 패턴과 보온&보냉 사이드 포켓까지 있어 실용적이다. 신주머니는 크로스 어깨끈이 추가되어 보조가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헤지스키즈는 세련된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인 어반 라인, 활동성과 고급스러움을 잡은 클래식 라인, 피즈장식과 러블리한 컬러감의 스위트 라인으로 제안한다.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봉통’은 책가방 구매 시 하드케이스 필통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귀여운 토끼 인형 참 장식도 한정수량으로 받을 수 있다. 영국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터젠슨’은 이번 기획전에서 신주머니와 키링 세트 구성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