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시장 침장거리 입주기업 5개사
앱ㆍ페이스북ㆍ유튜브 등 SNS 홍보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대구지역 침장기업의 제품 홍보를 위하여 모바일 홈쇼핑 방송과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연말‘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모바일 홈쇼핑 앱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연구원은 올해를 기점으로 대구지역 침장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 지원, 홍보할 계획이다.
패션연은 중소기업벤처부와 대구광역시가 지원하는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침장기업 및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12월 27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모바일 홈쇼핑 앱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에 참가한 대구 대표 침장기업은 까나베나, 상록침장, 명가라이프, 아림침장, 따뜻한세상 등5개사이다. 해당 업체들은 대구 서문시장 침장거리를 기반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대구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가하여 기업과 제품을 홍보한 바 있다.
새로운 마케팅 모델을 적용, 시도하는 모바일 홈쇼핑 라이브 방송은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앱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도 동시에 송출되며, 댓글을 통한 쇼호스트와의 직접적인 판매상담이 가능하다.
모바일홈쇼핑 전문기업 ㈜마립에서는 대구침장기업 라이브 방송의 사전 홍보영상을 제작, SNS에 배포하였으며, 연구원 측은 라이브 홈쇼핑 방송을 통해 젊은 2030 세대들의 대구 침장에 대한 호응도와 구매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원은 전국 최대 침구제품 생산지인 대구지역 침장산업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판단, 사업지원 결과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되어 올해에도 침장기업들의 소재 및 제품 개발, 사업홍보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