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0여개의 행사…매출액 7억1500만유로 달성
10만2000개 전시 업체, 참관객 450만명 참여

 

볼프강 마찐 메쎄프랑크푸르트그룹 회장

‘텍스월드’ 등 세계적인 국제무역 박람회 및 전시회 주최자인 독일의 메쎄 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는 2018년에도 성장을 지속해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의 2018년도 매출액은 7억 1500만 유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전세계에서 개최된 490여 개의 행사에는 약 10만2000 개 전시 업체와 약 450만명의 참관객이 참여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감사회 회장이며 프랑크푸르트 시장인 피터 필드만은 “메쎄프랑크푸르트의 대주주로서, 우리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메쎄 프랑크푸르트와 같은 회사를 가지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논평했다. 프랑크푸르트市 와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프랑크푸르트와 그 주변 지역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효과를 통해 양측의 발전을 이끌어왔다.
2018년도 전체 매출의 54%(약 3억 8500만 유로)가 프랑크푸르트에서 발생했다. 필드만 시장은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에서만 대략 4억 2400만 유로를 창출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기록이며, 다른 독일 경쟁자들이 기록한 전체 매출액과 거의 동일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국제 무역 박람회 및 전시회 부문에서 계속 선두를 지키고 있다. 그룹의 2018년 예비 추정치를 발표하면서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의 볼프강 마찐 회장 겸 최고 경영자 (CEO)는 “우리는 전시 브랜드를 세계화하고 세계적인 인수 활동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150개에 이르는 무역박람회에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약 10만2000개의 업체가 우리에게 신뢰를 가지고 참가했습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의 역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회계 연도의 강력한 사업 또한 기록적인 재무 수치를 산출했다. 볼프강 마찐 회장은 “우리는 메쎄 프랑크푸르트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 수준이며 동시에 독일 무역 박람회 회사가 창출한 최고 매출액인 약 7억 1500만 유로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발표했다. 이는 2017년 대비 약 7% 증가된 수치이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연간 순이익으로 약 5 900만 유로, EBITDA는 약 1억 3300만 유로를 기록했다. 볼프강 마찐 회장은 “우리는 그룹에 맞는 확장 전략을 세우고 그 다음 단계로 단호하게 전환하고 있습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의 전략적 강점(USP)은 세계 일류의 글로벌 네트워크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의 데틀레프 브라운 부회장은 “요즘과 같은 불안정한 시기에는 목표를 세우고 꾸준하게 노력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우리의 성공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인 사람들이라는 관점에서 가장 잘 측정된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행사에서의 국제성도 증가했다. “프랑크푸르트 전시회 참가업체 중 약 78%와 참관객 중 56%가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 왔습니다”라고 데틀레프 브라운 부회장은 말했다. 운영 사업과 관련해 그는 “대면 접촉이 필요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실제로 성공의 열쇠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계를 하나로 묶는 지혜로운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미래에 대비하여 모든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전세계의 박람회에 계속적이고 지속가능한 투자를 하고 있다. “새로운 12번홀의 운영으로,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포트폴리오는 최적의 박람회장 개념과 명확한 홀 구조로 새롭게 출발하여 더 많은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전 세계 산업 분야 전반에 광범위한 변화와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진보적인 기술의 수용을 확대하고 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의 우베 벰 부회장은 “우리는 현저히 다른 방식으로 인더스트리4.0을 제시하는 Formnext와 SPS 두 개의 전시회를 우리의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켰습니다” 라고 소개했다.
우수한 수용 능력을 제공하는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은 2018년 한해 동안 약 280 개의 게스트 이벤트를 유치했다. 콩그레스 및 컨퍼런스 비즈니스 또한 성공적이었으며 170개 이상의 행사가 개최되어 14만6000명이 참석했다. “새로운 5홀 건설 기간 동안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콩그레스 센터를 재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는 콩그레스 및 컨퍼런스 비즈니스의 성공을 가져오고, 또한 컨퍼런스 센터로서의 프랑크푸르트의 매력을 높이는 데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라고 우베 벰 부회장은 강조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프랑크푸르트에 두 곳의 콩그레스 시설인 콩그레스 센터 (Congress Centre)와 캅유로파 (Kap Europa)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시장에도 90개가 넘는 회의장을 보유하고 있다. 2018 년 캅유로파 센터는 일년 내내 예약됐다.
우베 벰 부회장은 “우리의 서비스 사업 부문에서도 매우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습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의 자회사인 Messe Frankfurt Medien und Service GmbH와 Accente Gastronomie Service GmbH를 통해 현재 1억 유로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핵심 사업을 주요 지역 및 파트너십과 긴밀하게 연결하고 있다. 30여 개 이상의 새로운 전시회와 더불어 메쎄 프랑크푸르트는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2018년도 기준 전 세계에 2500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뉴스 룸(http://m-es.se/Xr5s)에서 검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