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1~10월 4% 성장
-백팩, 패니팩 등 트렌드

미국의 패션 액세서리 시장이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시장 조사기관 NPD 그룹이 최근 전한 바에 따르면 미국의 패션 액세서리 시장은 2018년 1~10월 동안 매출 기준으로 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두 해 동안 감소세를 보였던 것과 대조를 이룬다고 NPD는 전했다.
액세서리 시장의 성장세는 전반적으로 기존 트렌드에서 벗어난 언트래디셔널 실루엣 제품들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에 변화가 온 것이다.
떠오르는 트렌드로 백팩과, 어깨나 허리에 매는 패니/웨이스트 팩, 러기지 백 종목이 꼽혔다. 이들 종목은 해당 기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보였다.
반면 토트, 쇼퍼 백, 메신저 백 등 한동안 시장을 주도해 왔던 카테고리들의 판매는 감소세를 보였다.
특히 패니팩의 경우 산업 성장세의 거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NPD 그룹의 분석가 베스 골드스타인은 “여행을 즐기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등의 소비자 행동에서 변화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액세서리에 변화를 주고 있다”고 전했다.
백팩과 패니 팩은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 세 개의 대도시 지역에서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다른 대도시나 소도시에서도 판매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백팩은 전통적인 출근용 가방을 대신하고 있는 추세로, 특히 패션 백팩의 경우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패니 팩은 프리미움 채널이 판매 증가를 주도하고 있다고 한다.
NPD는 Lo& Sons, Dagne Dover 등 다수의 떠오르는 신규 브랜드들이 패션과 기능성을 성공적으로 한데 묶은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