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기업협회(회장 신한용)는 13~14일 국회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2018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는 사단법인 개성공단기업협회와 송영길(더불어민주당)· 박주선(바른미래당)· 조배숙(민주평화당)· 정양석(자유한국당)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로, 통일부와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및 IBK기업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10개의 입주기업이 참여해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이 생산한 상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행사로 13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주최측 국회의원들을 등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해 개성공단 기업들을 응원했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됐다.
개성공단기업협회 관계자는“개성공단이 전면중단 된지 3년이 다 되어 많은 입주기업들과 주재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올 초부터 남북관계 해빙 분위기 속에서 개성공단의 가치를 알리고 공단의 재개를 기원하기 위해서 힘들게 이번 행사가 진행됐다”며 “북· 미 고위급 회담 개최, 김정은 위원장 답방 등 개성공단의 재개를 위한 계기가 조만간 마련되어, 공단이 재개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을 담은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