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개설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패션비즈니스학과가 오는 12월 1일 부터 2019년 1월 11일 까지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패션비즈니스학과는 4차 산업혁명에 대처하기 위해 패션빅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패션마케팅 역량 개발을 목적으로 한 ‘스마트패션비즈니스’ 전공 과정을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운영 인력양성을 위한 ‘샵마스터패션비즈니스’, 패션상품기획 역량을 키우는 ‘패션디자인&상품기획’, 1인 기업창업이 가능한 ‘퍼스널이미지메이킹’ 전공 과정까지 다양하고 실무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현재 패션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실무 중심 학과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학생 경쟁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는 컬러 전문가를 집중 양성해 나이에 상관없이 본인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패션비즈니스학과는 2012년부터 시작된 이후로 재학생 및 졸업생을 중심으로 패션 브랜드 MD, 샵마스터, 스타일리스트, VMD, 온라인 쇼핑몰 MD 및 경영,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 패션디자이너, 이미지메이킹 코치 등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패션계 재직자로만 구성된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김지은 교수는 “나이와 상관없이 패션산업에서 인생을 펼치고 싶은 예비 패션인. 패션산업에서 오랜 경력으로 실무적으론 익숙하지만, 이론적으로 심도 있는 배움에 목말라있는 패션 전문인, 국가공인 자격증(컬러리스트 기사) 응시조건으로 4년제 관련학과 학사학위가 필요한 예비자격증 소지자, 대학원에 진학하여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양성을 위해 교편을 잡고 싶은 예비 교수 대상자들이 이 학과 학생으로 입학해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홈페이지(https://home.sjcu.ac.kr/) 통해 12월 1일부터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또 내년 봄학기부터 장학금을 확대해 재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조성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