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C FREE 가죽 방수
-美 울버린 제품에 도입

스위스 섬유 기술 기업 하이큐(HeiQ)가 듀폰 컨슈머 솔루션(DuPont Consumer Solution)과 함께 가죽 소재를 위한 친환경 방수 피니싱 기술을 선보인다.
울버린 월드 와이드 기업의 의류 및 풋웨어 제품들을 통해 기술이 처음으로 선보여지게 된다.
하이큐는 요근래 이슈가 되고 있는 유해물질 과불화화합물(PFC)의 사용을 줄이기 위해 PFC-free 기술 하이큐 에코 드라이(HeiQ Eco Dry) 라인을 개발한 바 있다.
듀폰 스페셜티 프로덕츠의 일부인 컨슈머 솔루션과 함께 콜라보를 통해 기술을 확장하기로 했으며, 첫 번째 결과물이 가죽을 위한 PFC 없는 방수 피니싱 기술인 HeiQ Dupont ECO-LED가 됐다.
이 기술을 사용해 처음으로 제품들을 소개하게 된 기업이 울버린 월드 와이드인 것이다. ECO-LED 기술은 물과 액체 형태의 오염 물질로부터 가죽 제품을 보호한다.
울버린 월드 와이드는 미국 미시건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캐주얼,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등 분야에서 풋웨어와 의류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기업의 브랜드로는 머렐, 스페리, 허시 파피, 써코니, 울버린, 카즈, 스트라이드 라이트, 차코, 베이츠 등이 있다.
울버린 마케팅 부분의 한 관계자는 “PFC-free 방수 기술을 이용하는 의류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이제는 이 기술을 가죽 제품에서 찾고 싶어 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