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서울 남산 제이그랜하우스 젝시가든
명품봉제페스티벌ㆍ 패션봉제인의 밤 동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패션봉제아카데미와 한국의류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명품봉제페스티벌 및 대한민국 패션봉제인의 밤’ 행사가 오는 27일 오후 6시 서울 남산 제이그랜하우스 젝시가든에서 열린다.
특별히 올해에는 ‘제 12회 대한민국명품봉제페스티벌’과 ‘제 6회 대한민국 패션봉제인의 밤’행사가 함께 개최된다. 이 행사는 국내 봉제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봉제 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신진 디자이너 발굴 등을 통한 패션봉제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와 같이 이상봉, 신장경, 박종철 디자이너가 멘토를 맡아 자문 및 멘토링을 진행했다. 또 각 스테이지별로 디자이너, 패터너, 봉제 테크니션, 봉제 어시스턴트가 한 팀을 이뤄 진행하는 패션쇼로 국내 패션산업을 이끌어가기 위해 힘쓰는 패션의류 종사자들을 위한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8 대한민국명품봉제페스티벌(이하 수다공방 패션쇼)’은 지난 8월 6일부터 9월 3일까지 공모를 통해 현직에 있는 디자이너 10인을 선발, 각각 디자이너에 아카데미 측이 위촉한 패터너, 봉제 테크니션, 봉제 어시스턴트를 배정, 10개 팀을 구성했다. 이번 27일 패션쇼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심사위원상 2팀 등 5개 팀을 선정한다.
또 ‘대한민국 패션봉제인의 밤’ 행사는 봉제업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를 포상하고, 봉제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본연의 자리에서 소임을 다하며 국내 봉제산업의 발전에 헌신한 봉제인들을 위한 송년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패션의류 종사자들을 위한 저녁만찬,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될 예정이다.(문의: 02-744-4016)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