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여명 참가…장학기금 5000만원 조성
영원무역 성기학 회장 1천만원 성금 등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섬유패션 업계의 화합과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날 행사는 성기학 섬산련 회장을 비롯한 섬유패션 업계 임직원 및 가족 70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영원무역 성기학 회장의 1000만원 장학성금 등 총 5000만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됐다.
이번 걷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노스페이스, 팬코, 한솔섬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지오다노, 아이디모드 등 많은 기업 및 단체들이 성금과 물품을 협찬했다
이날 성 회장은 “걷기대회 행사가 장학기금 조성목적도 있지만, 더 나아가 섬유패션인이 한마음으로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서로를 격려하고 역량을 모아가는 행사로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섬산련 장학재단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매칭기부금제도와 소액기부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칭기부금 제도는 영원무역(회장 성기학)이 일반 기업 및 개인이 섬산련 장학재단에 기부하는 금액에 매칭하여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제도로서, 그 동안에 영원무역은 매칭기부금으로 1억7200만원을 출연하였다. 또한 소액 기부금 운동은 섬유패션 업계를 대상으로 개인이 매월 1만원이상 소액으로 기부하는 운동으로서 약칭‘섬기기 운동(섬유패션인의 기분좋은 기부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 섬유패션인 한마음걷기 대회 협찬사: 노스페이스, 팬코, 한솔섬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FITI시험연구원, 지오다노, 한국의류시험연구원, 대유어패럴, 아이디모드, 한국화학섬유협회, ㈜노나, 다원섬유, 콜핑, 지에프포라, 한국섬유수출입조합, 삼일방직, 웰크론, 밀앤아이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