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4(수)
> 뉴스 > 패션 > 트렌드 · 컬렉션
지금은 콜라보 춘추전국시대
국제섬유신문  |  webmaster@itnk.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아웃도어 콜라보 열풍 속 스포츠, 여성복등  확대
노스페이스+슈프림,  코오롱스포츠7318 프로젝트, 밀레+LMC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단지 기능성에만 중점을 맞춘 의류라는 기존의 편견에서 벗어나기 위해, 스트리트 브랜드, 신진 디자이너 등과 손잡고 기존 아웃도어 상품을 재해석 하거나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소재와 컬러감을 더한 상품들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노스페이스와 슈프림(Supreme)은 이번 시즌 2018 FW 레더 컬렉션을 새롭게 공개했다. 마운틴 파카, 가방, 모자 등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이 모두 양가죽으로 제작됐으며, 그 중 대표 상품인 레드 마운틴 파카 재킷은 전형적인 아웃도어 재킷 디자인에 레드, 그린, 블루 등의 강렬한 컬러감과 가죽이라는 소재를 접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밀레는 협업 프로젝트 ‘밀레 랩’을 통해 스트리트 브랜드 ‘LMC’와 협업한 ‘밀레 X LMC 2018 AW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밀레의 헤리티지 컬렉션인 ‘밀레 클래식’의 레트로 무드와 LMC의 스트리트 패션 감성을 담아낸 이번 컬렉션은 젊은 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다운재킷, 고어텍스 재킷 등 밀레의 헤리티지 아이템을 복각하고 LMC만의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상품들로 컬렉션이 채워졌으며, 밀레와 LMC의 로고를 활용해 새롭게 재창조한 협업 컬렉션의 로고가 디자인 요소로 더해졌다.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45주년을 맞이해 5명의 한국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7318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문수권세컨(KSK2nd)의 권문수, 프리마돈나의 김지은, 소윙바운더리스의 하동호, 디앤티도트의 박환성, 참스의 강요한 등 젊은 디자이너가 참여,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였다. 코오롱스포츠의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로고, 대표 컬러, 슬로건 등을 변형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더해 스트리트 패션과 레트로 감성이 짙은 아우터, 맨투맨 등이 출시됐다.

피엘라벤은 하이 패션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와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피엘라벤이 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첫 번째 사례로, 내구성과 기능성을 두루 갖춘 피엘라벤의 대표 아이템들을 재해석하고 아크네 스튜디오의 창의적인 디자인 요소가 더해진 상품들로 구성됐다. 기능성 익스페디션 다운 재킷, 팬츠, 백팩 등 협업 컬렉션의 전 상품에 두 브랜드의 로고를 결합한 새로운 원형 로고를 패치 형태로 부착했다.

 

   
 

스포츠웨어 브랜드 헤드는 140개국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인 ‘복싱스타’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10대 고객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헤드는 게임 캐릭터가 입을 수 있는 그래픽 티셔츠를 먼저 개발해 무료로 제공, 이후 순차적으로 모자, 맨투맨, 다운재킷을 선보인다. 복싱스타 인기 캐릭터를 디자인 요소로 적용한 상품도 출시, 게임 캐릭터인 ‘진’과 ‘엠마’를 뒷면에 프린트한 스웻셔츠 3종과 복싱스타 그래픽이 돋보이는 벤치다운, 캡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해당상품은 코오롱몰 및 커먼그라운드 셀렉샵과 원더플레이스 팝업스토어에서도 판매된다.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문환)의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는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을 출시했다. 볼록 나온 귀여운 배와 앙증맞은 빨간색 티셔츠가 포인트인 곰돌이 푸는 최근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란 영화로 국내 팬들에게 돌아오며 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관람객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곰돌이 푸 후드풀오버’ 2종과 ‘곰돌이 푸 맨투맨’ 2종은 기존 디즈니 상품들과 달리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과 함께 과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 곰돌이 푸와 티거, 이요르, 피글렛의 천진난만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이 소매, 주머니, 넥라인에 포인트 라벨, 선 등으로 들어가 있어 디테일을 더했다.

 

   
 

코오롱FnC의 영 캐릭터 캐주얼 ‘럭키슈에뜨’는 스타일리스트 김윤미와 딸 시우가 론칭한 ‘시우시우(SIUSIU)’와 손잡고 ‘럭키슈에뜨X시우시우(LUCKY CHOUETTE X SIUSIU)’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박시우양의 손을 거쳐 탄생한 귀엽고, 컬러풀해진 부엉이, 슈에뜨 로고는 파자마와 라운지웨어, 티셔츠, 키즈 라인 등에 적용되어 새롭게 디자인됐다.

국제섬유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story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회사소개광고문의채용공고고객센터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6151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11, 1909호(역삼동, 아남타워)  |  대표전화 : 02)564-2260  |  팩스 : 02)554-8580
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 배달사고 : 02)564-2260  |  e-mail : itnk94@naver.com
1993년 6월 2일 창간(주간) 1993년 4월 19일 등록번호 : 다-2893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의만(영일)  |  인쇄인 : 김갑기
Copyright © 2018 국제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