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국내 최초로 열리는 ‘드론 영상’ 전문 영화제인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의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제주도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리는 ‘2018 제주드론필름페스티벌’은 ‘3Days in Drone Island’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11개국 41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 규모로 일반적인 영화제와는 달리, 드론과 예술을 융합해 드론 기술 육성은 물론, 색다른 문화적 시각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페스티벌에는 출품작 상영 이외에 어벤져스와 스타워즈 등의 드론 촬영을 담당한 마이크 비숍과 영화 ‘곤지암’의 윤종호 감독, 영화 ‘옥자’, ‘곡성’ 등의 드론항공 촬영을 담당한 문명기 감독, 한상일 감독, 이재인 감독 등이 진행하는 드론 영상 전문가의 강연 <드론 토크>와 <드론 아카데미>, <드론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시상식>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의 예술적 드론 활용법> 등 새로운 관점으로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블랙야크는 이번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 본선에 올라온 41편의 작품 중 제주의 풍경을 주제로 한 작품인 ‘Landscape Jeju by Blackyak’상을 선정하고 상금과 네팔 촬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올해 초 독일 뮌헨에서 열린 스포츠용품박람회인 ISPO에서 황금상을 수상한 ‘모디카나 자켓’과 FW시즌 필수품 플리스자켓인 ‘BN컴포트자켓’ 등 블랙야크 제품을 제공하는 등 완성도 있는 페스티벌 운영과 대외적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블랙야크는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인 '아트 오브 더 유스(Art of the Youth)'를 시작으로 현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문화 예술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크루’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열정이 만들어는 청춘(Youth)을 응원하는 취지의 ‘세.문.밖.(세상은 문밖에 있다)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으며, 브랜드 영상 제작, 더 큰 세상 밖의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야크 크루’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