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 섬유센터…클로버추얼패션 등 강연
3DㆍAIㆍIoTㆍRFID 등 디지털 신기술 사례 발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오는 11월 16일 오후 2시 대치동 섬유센터 17층에서 ‘글로벌 섬유패션 디지털 혁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3D,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RFID 등 분야별 디지털 전문가를 초청, 기획 및 디자인, 트렌드 분석, 마케팅, 판매ㆍ재고관리 등 주요 업무 프로세스에서 적용 가능한 최신 디지털 기술개발 동향 및 섬유패션 기업 적용사례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세미나는 ‘3D 패션디자인’‘AI를 활용한 트렌드 분석과 패션큐레이션’‘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스토어’‘RFID를 이용한 의류제조 및 물류시스템’‘O4O(Online for Offline) 통합 플랫폼’ 등 5가지 세부 주제로 구성된다.
‘클로버추얼패션’은 3D 가상의류 샘플 제작 프로그램인 ‘CLO’를 활용한 글로벌 패션기업의 기획 및 디자인 프로세스 혁신사례, AI 패션 스타트업 ‘옴니어스’는 AI기술을 활용한 카테고리, 컬러, 디테일, 소재정보 등의 패션 제품 특성 및 트렌드분석, 큐레이션 서비스 활용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SQI소프트’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행거, 스마트 미러, 스마트 쇼케이스 등 스마트 패션스토어 구축사례를 발표하고, ‘에스오에스정보기술’은 RFID 기술을 활용한 섬유패션 제조 및 물류 시스템의 관리 혁신사례를 설명한다.
‘커머스랩’은 온-오프라인 판매채널과 운영주체들 간의 개별화 현상을 극복하고 실질적인 디지털 통합 플랫폼 기술과 글로벌 기업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섬산련 최문창 이사는 “그 동안 많은 세미나 등을 통해 섬유패션 업계의 디지털 혁신,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전략적 방향은 충분히 제시됐고 이제는 디지털 기술활용을 위한 구체적인 이해와 기업현장 적용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세미나가 섬유패션 업계의 프로세스 혁신 및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는 실질적인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섬산련 홈페이지(www.kofoti.or.kr)를 통해 선착순 마감된다.
(문의: 02-528-4037)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