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컬렉션 마치고 글로벌 디자이너 방점 찍다

뉴욕 패션위크 휘날레에서 인사하는 디자이너 이청청.

디자이너 이청청(사진)이 전개하는 '라이'가 지난 7일(미국 현지 시각) 뉴욕에서 진행된 뉴욕패션위크에 참가, 2019 S/S컬렉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디자이너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이청청 디자이너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concept korea S/S 2019(이하 컨셉코리아)’에 참여해 뉴욕에서 패션쇼를 진행했다. 컨셉코리아는 한국의 패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2010년부터 뉴욕패션위크에서 매년 2회씩 진행돼왔다. 이번 시즌에는 브랜드 라이의 이청청 디자이너와 브랜드 이세(IISE)의 김인규 김인태 디자이너가 컨셉코리아에 참여했다. 뉴욕패션위크는 뉴욕·런던·밀라노·파리에서 진행되는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가장 큰 규모의 패션위크로 세계 일류 디자이너와 브랜드들이 컬렉션을 선보여왔다.

 지난 18FW 시즌에 이어 연속 참가한 'LIE(라이)'의 이청청 디자이너는 2013년 런칭한 이래 볼드한 색상과 소프트한 디테일을 활용하여 입체적이고 로맨틱한 컬렉션을 선보여왔다. 모던 여성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 라이는 현재 해외 50여 개 백화점과 편집숍에 입점해 다양한 국가에서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중이다.

 이번 시즌 브랜드 라이의 컬렉션은 여성 비행사로는 최초로 대서양 단독 비행에 성공한 아멜리아 에어하트(Amelia Earhart)에게서 영감을 받아 완성됐다. 이청청 디자이너는 자신을 믿고 도전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아멜리아 에어하트의 에너지를 브랜드 라이의 스타일에 결합시켜 보여주고자 했다. 런웨이 위에서 보여진 볼드하면서 부드러운 색상을 사용한 애슬레저 스타일과 테일러드 룩이 결합된 스타일은 자유로움과 새로운 여정을 효과적으로 그려냈다.

 한편, 브랜드 라이는 컨셉코리아가 뉴욕에 문을 연 창의브랜드 융복합 쇼케이스 공간 ‘The Selects’에 입점한다. 쇼룸 운영 및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9 S/S LIE NEWYORK COL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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