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afu 社 신장 설비
-50억 위안 투자

 

중국 신장에 컬러 얀 스피닝(spinning colored yarn) 부문에서 세계 최대 규모로 꼽힐 수 있는 생산 설비가 최근 설립됐다.
Xinhuanet.com 매체 등에 따르면 지난 달 말 중국 북서부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 화푸 패션이 새로운 대규모 섬유 공장을 런칭했다. 화푸 패션은 저장 성 소재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멜란지 실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해오고 있다.
새 공장은 50억 위안(7억3500만 달러)의 투자금으로 아커쑤 시에 새로 건설됐으며, 올해 안으로 100만 스핀들이 갖추어지게 될 예정이다.
기업은 새 공장 외에도 신장 내 다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아커쑤 시에 염색 산업 단지를 만들기 위해 25억 위안을 투자한 바 있다. 산업 단지는 연간 10만 톤의 면사를 염색하는 용량으로 디자인됐다.
기업의 한 관계자에 의하면 이들 공장은 환경친화적인 요소를 고려한 설비라고 한다.
신장은 중국 내에서 가장 많은 양의 원면을 생산하는 지역으로 중국 동부나 남부 소재의 많은 섬유기업들이 지사 혹은 공장을 이곳에 설립하고 있다. 신장 남부의 아커쑤, 카스 시, 허텬 시가 대표적인 원면 생산지이다.
특히 아커쑤의 장섬유 원면 생산은 중국 총 생산량의 93%를 차지한다. 화푸는 신장 내 5333 헥타르의 원면 생산지를 두고 있다.
화푸는 또한 최근 위구르 자치구 내 지역 개발을 위한 3개년 투자 계획을 전했다. 현재 가난에 시달리고 있는 100개 마을에 총 1억 위안의 투자금을 투입할 예정이다. 수십 개의 소규모 섬유 공장이 이들 마을 내 설립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