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탈피, 브랜드 이름부터 컨셉까지 대대적 리뉴얼 변신
BI 교체, 라이프스타일형 패션 스포츠웨어로 변신 활동기능성 추구
오리지널, 액티브 라인 등 기능성 웨어
걸그룹 ‘트와이스’ 모델 기용 공격 마케팅

 

빈폴아웃도어가 ‘빈폴스포츠(BEANPOLE SPORT)’로 이름을 바꾸고 본격적으로 라이프 스타일형 패션 스포츠웨어로 대대적인 변신을 했다.

이번 가을시즌부터 새롭게 선보인 빈폴스포츠는 애슬레져 스포츠 시장 성장에 발맞춰 ‘산 타는 활동’에 국한된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코자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변경을 통해 활동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기능성웨어로 변화를 시도한다는 리뉴얼 배경을 지난 23일 알렸다.

빈폴스포츠는 기능성을 보강하는 차원에서 ‘상품’ 변화에 집중 투자해 빈폴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해 재해석한 ‘오리지널(Original)’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 스포츠 라인은 ‘액티브(Active)’ 라인으로 전면 개편해 패션을 가미한 세련된 스포티즘을 추구하는 기능성웨어로 업그레이드했다.

빈폴스포츠는 포괄적 확장 개념의 BI 변경에 따라 전국 백화점,몰, 가두매장 등 유통 거점의 BI를 순차적으로 변경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유통 확대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 대세 아이돌 ‘트와이스’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 활동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기능성 웨어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동시에 국내외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강홍준 스포츠사업부장은 “지속가능한 브랜딩 차원에서 애슬레져, 스포츠 시장 성장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변화를 통한 비즈니스를 강화하며 아웃도어 의류를 넘어 기능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라이프스타일형 패션 스포츠웨어로서 BI 변경 및 브랜드 모델 선정으로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브랜딩 해나갈 방침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빈폴스포츠는 지난 23일부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빈폴스포츠 로고 타월 및 트와이스 브로마이드 제공 등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조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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