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음성인식 기술
-日 내 모바일 서비스

유니클로가 구글과 함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새로운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일본에서 런칭했다.

구글의 음성인식 기술과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해 최근 런칭된 ‘유니클로 IQ’는 유니클로에 의해 ‘디지털 콘시어지(digital concierge)’로 소개됐다.

유니클로 IQ는 유니클로의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스타일 추천, 시간마다 업데이트되는 인기 제품 랭킹, 때와 장소에 알맞은 아이템 찾아주기, 그 날의 운세에 따른 행운의 색상에 맞추어 제품 찾아주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본 내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통해서도 유니클로 IQ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에 “유니클로 IQ” 혹은 “유니클로 FAQ”를 음성으로 입력하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유니클로 IQ로 이동된다.

유니클로는 미국에서 처음 유니클로 IQ의 컨셉을 시험했다고 한다. 지난 해 10월 일본에서 2000명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용을 런칭한 바 있다. 기술 개선과 사용자 기반 증가에 따라 최근 유니클로 앱, LINE 메시징 앱,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새로 런칭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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