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전문 기업 ㈜센트온(대표 유정연)이 마케팅 전략 컨설팅 기업으로 유명한 ㈜마케팅큐레이터그룹(대표 정의정)과 국내 향기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센트온은 프리미엄 종합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유명하다.

10여건의 특허와 기술을 바탕으로 호텔, 패션 및 뷰티, 브랜드 쇼룸,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센트온은 세계 최대의 글로벌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ScentAir), 에코미스트(Ecomist)사와 독점 계약을 맺어 다양한 향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센트온과 공동 마케팅 MOU를 체결한 마케팅큐레이터그룹은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마케팅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주로 사업전략 컨설팅, 빅데이터 분석,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통해 마케팅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마케팅 사업에 향기마케팅을 접목하여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 해법을 제시하고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산업통상부에 의하면 현재 국내 향기시장은 연간 2.5조원이며 연평균 10%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점점 국내 향기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유대표는 “향기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번 마케팅큐레이션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는 서로가 윈윈(Win-Win)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베스트 마케팅 전략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센트온은 전국 120여명의 센트 마스터(센트온의 향기 전문 교육을 이수한 가맹점주)를 바탕으로 한 전국 네트워크 서비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