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잇단 이색 협업으로 '콜라보 명장',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 등 별칭을 얻으며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휠라(FILA)의 콜라보 인기가 정점을 찍었다. 새로운 콜라보를 출시할 때마다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지만, 이번 인기는 주최측 예상도 뛰어 넘은 가히 역대급이라는 평가였다.

온∙ 오프라인 동시 출시에 맞춰 예상을 뛰어 넘는 인파가 몰렸다. 먼저 지난 4일 오전 11시, 휠라 공식 온라인몰(www.fila.co.kr)는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을 구매하고자 몰려든 접속자들이 폭주해 홈페이지가 ‘일시 마비’되기도 했다. 당일 이용자들의 접속이 동시간에 집중될 것에 대비해 평소보다 서버를 증설했음에도 예상보다 훨씬 많은 이들이 동시 접속한 것.

또한, 당일 같은 시간 온라인 편집숍인 무신사에서도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을 공개했는데 오픈된 지 약 15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전량 매진됐다.

또한, 이번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 런칭을 기념하여 지난 4일 날 오전 11시 ABC마트 인천 간석점에서 열린 이벤트 현장에는 기록적인 폭염과 열대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긴 줄 서기에 동참한 고객들로 인해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공식 판매 시작 전날인 3일 밤 8시경부터 콜라보 제품을 구매하고자 현장을 찾은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 현장 관계자들은 물론 인근 주민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았다. 이 날 자정 무렵 약 300여 명이 모인 데 이어 오전 8시경에는 무려 700여 명의 인파가 건물을 에워싸며 긴 행렬을 이어갔다. 이에 휠라 관계자들은 현장에 모인 이들에게 얼음물, 강풍기 등을 지속 공급하는 등 불볕 더위와 인파 속 안전한 행사 운영에 집중했다.

이벤트 시작 직후, 준비했던 콜라보 에디션 제품이 삽시간에 전량 소진됐으며, 우왁굳 핀볼 게임, 우왁굳의 실제 목소리를 찾아 정답을 맞힌 현장 참여자에게 제공한 우왁굳과의 통화 연결 등 각종 프로그램 등이 펼쳐져 행사 종료 때까지 인파가 운집된 가운데 행사 종료시간까지 모여드는 인파로 성황을 이뤘다.

한편,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은 의류, 슈즈는 물론 에코백, 폰케이스 등 액세서리를 포함한 풀 컬렉션으로 구성됐으며, 조기 품절로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의 문의와 재입고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