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주최하는 ‘2018 제 15회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가 2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발대식을 열고 350km에 걸친 도보대장정에 돌입했다.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주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올해로 15회를 맞는 국내 대표 대학생 국토대장정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상무, 주용태 서울특별시 관광체육국장, 이인정 아시아산악연맹 회장 및 이영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원정대의 가족이 참석해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로 원정대원들의 첫 발걸음에 힘을 보탰다.

남녀 각 36명씩 총 72명의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이번 원정대는 발대식을 마친 후 전라북도 변산반도로 이동한 뒤, 군산, 보령, 예산, 당진, 평택, 화성, 군포를 거쳐 다시 서울특별시 시청 앞 광장까지 350km의 국토 도보대장정을 펼치게 된다.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도보대장정을 통해 인내와 도전 정신을 배우는 동시에 청소년 소외계층 등을 도우며 나눔 활동을 실천한다. 희망원정대가 땀 흘려 내딛는 발걸음 1km당 1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그 금액에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동일한 금액을 더해 조성된 기부금은 청소년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전 기수 선배 등과 함께 음악, 음식, 미술, 영상의 4개 분야에 대한 대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원정 기간 동안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특별한 시간도 갖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