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듀 아트웍 티셔츠

국내 패션기업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문환)의 스타일리시 어반 캐주얼 브랜드 앤듀(ANDEW)가 전년 대비 상반기 매출이 30% 이상 신장했다.

앤듀에 따르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패션 업계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가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아트웍 티셔츠, 스트라이프 셔츠 등 업그레이드된 주력 제품군들의 인기와 더불어 전국적인 매장 리뉴얼, 스타일링 클래스 등 마케팅 활동이 어우러지며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앤듀는 개성 있는 아트웍 디자인 티셔츠와 세련된 스트라이프 셔츠 등 상의 카테고리 제품력을 키우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전년 대비 물량을 150% 확대하며 경쟁력을 강화했다. 베스트셀러인 ‘아트웍 티셔츠’는 기하학 패턴과 레터링, 강렬한 컬러 배색 포인트로 큰 인기를 끌며 매출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스트라이프 셔츠는 초도 물량이 완판되어 리오더를 진행 중이다.

앤듀는 현대인의 보편화된 옷장에 신선한 스타일링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인 더 랩(In the Lab)’ 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전국적인 매장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룩부터 데일리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해 앤듀만의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강조한다.

이 밖에도 앤듀는 최근 국내 탑 스타일리스트인 서수경, 앤듀 전속모델 기도훈과 함께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고객 소통을 늘려가고 있다. 스타일링 클래스는 올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꾸준히 강화할 계획이다.

앤듀 관계자는 “지난해 브랜드 슬로건 재정립, 새로운 주력 제품 라인인 ‘앤드라인’을 구성하는 등 내부적인 변화를 시작으로 올해에는 매장 리뉴얼과 마케팅 등 외부적인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힘을 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앤듀는 스타일리시 어반 캐주얼 브랜드로 전국에 12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스타일리시 캐주얼 시장 리더로 사업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앤듀 리뉴얼한 매장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