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 민은기)은 서울시의 지원으로 ‘2018 무역 마스터(TRADE MASTER) 인재 양성 및 취업과정’을 실시한다.
무역마스터 인재 양성 과정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섬유패션ㆍ수출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실무 맞춤형 교육 과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최종 확정된 2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2개월 간 37회 200시간에 걸쳐 운영된다. 서울시의 지원으로 운영되므로 교육생이 납부할 교육비는 50만원이며, 교육 수료 시에는 100%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섬수조는 지난 5월 말까지 교육 신청을 접수했으며, 합격자에 한해 11~12일 면접을 거쳐 19일 최종 합격자를 통보한 후 21일 교육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섬수조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은 교육생들에게 미리 섬유 기초와 무역 실무를 습득하도록 해 채용 기업이 신입 직원을 바로 활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기본 소양을 갖춰 회사 생활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기초 직무 중심의 실무 차별화 교육을 실시한다. 많은 섬유패션 기업이 활용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 기초 직무교육이 마무리되는 8월 중순부터는 실제 섬유패션 및 무역 회사에서 3개월 간 직무 심화 교육 중심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3개월 간 인턴 인력을 지원받아 신입 직원을 채용할 수 있는 교육비용 절감 효과를 얻게 된다.
한편 서울시의 이번 취업 과정을 통해 취업을 원하는 섬유 및 무역 전공 졸업생 또는 졸업 예정자들은 ‘단비 같은’ 인턴십 지원 자금을 받아 알찬 교육을 받고 취업을 알선 받게 되며, 채용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 절호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문의: 02-528-5014)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