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부터 언더웨어까지 전 복종 디자이너 및 리테일러 400여명 참가
“INNOVATION ATTITUDE” 주제로 열린 인비스타 소재 트레이드 세미나가 성황을 이루면서 업계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 15일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 블리스돔에서 열린 이 행사에 국내외 아웃도어, 스포츠, 언더웨어, 기성복, 캐주얼에 이르는 다양한 복종의 의류 기획, 디자이너, 마케팅 및 리테일러 등 총 400여명이 모였다. 이날 런칭 60주년을 맞은 LYCRA® 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의미있는 행사의 첫 문을 라이크라 원단을 통해 소재의 강점을 서정적인 음악과 함께 자유로운 무브먼트로 나타낸 현대 무용 퍼포먼스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새롭게 선보이는 LYCRA® SPORT 브랜드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용 광고 영상을 공개해 주목을 끌었다.
특히 올해 LYCRA®가 탄생 60주년을 맞아 아시아(EX 중국) 총괄 디렉터인 레베카 리(Rebecca Li)는 ”인류에게 옷에 대한 개념을 혁명적으로 전환시켜준 LYCRA® 섬유가 발명된지 60주년"이라며 "지난 60년간 끊임없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이노베이션 제공, 업스트림 부터 다운스트림 그리고 소비자까지 전 벨류체인을 통한 고유한 콜라보레이션과 서비스가 라이크라® 비즈니스의 핵심” 이라며 라이크라® 브랜드의 60년 헤리티지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번 전시 핵심은 최근 발표된 LYCRA® SPORT PCE™ 플랫폼의 기술과 전략이 중심을 이뤘다.
“LYCRA® SPORT 소재는 실제로 소비자가 진정으로 요구하는 컴프레션 기능성과 편안함을 갖춘 혁신의 소재 인비스타는 혁신성에 대해 소비자 및 업계의 커뮤니케이션이 용이하도록 새롭게 PCE 인덱스를 선보인다” 며 인비스타 마켓 디벨롭먼트 매니저인 다비드 캡타빌라(David Captavila)는 설명했다.
그는 Progressive Sports Technologies 와의 연구에서 PCE 인덱스에 따라 스포츠 의류가 인체의 편안함과 활동성에 미치는 결과 사례를 제시하며 올바른 원단을 선택했을 때 비로소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현재 LYCRA® SPORT 소재는 다수의 스포츠, 아웃도어 글로벌 브랜드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애슬레져 및 스포츠 시장을 선도 하고 있다.
이밖에 수분 조절 기능성 섬유인 LYCRA® COOLING 테크놀로지, 고급스럽고 세련된 컬러를 구현 할 수 있는, 블랙 원착사의 LYCRA® BLACK 테크놀로지, 그린 스루 현상을 해결하는 LYCRA® W 테크놀로지, 스타킹의 올나감 현상을 방지해주는 특허 기술의 LYCRA® FUSION™ 테크놀로지, 또다른 원사 특허 기술인 COOLMAX® AIR 테크놀로지, 사계절 편안함의 기술을 제공하는 COOLMAX® ALL SEASON 테크놀로지, 광발열 원사인 THERMOLITE® INFRARED 테크놀로지를 선보였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비스타의 새로운 제품들도 소개되었다. COOLMAX® EcoMade 소재와 최근 런칭한 고기능성의 지속가능한 제품인THERMOLITE® T3 EcoMade 충전제, LYCRA® T400® with EcoMade 소재를 소개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정표를 제시했다.
이번 전시회는 새롭고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협력 원단업체의 원단을 선보이며 각 복종에 맞는 소재를 소개하며 성공적인 업계간의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원단업체와 브랜드 간의 협업이 향후에도 지속될 수 있는 Fabric Interest 시스템을 개발하여 유기적인 비즈니스 관계가 성사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써 더욱 협력사의 비즈니스 확장에 박찰을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비스타 역시 이번 행사가 브랜드 기획 담당자들과 원단업체에게 유용하고 참여 가치가 있는 행사로 인식 될 수 있는 행사로 자리 매김 하며 지속적인 원단 전시회 개최를 기약하며 업계를 리드하는 리더쉽을 유지하고자 한다.
무엇보다도 올해 LYCRA®가 탄생한지 60주년이 되는 해로 아시아(EX 중국) 총괄 디렉터인 레베카 리(Rebecca Li)는 ”인류에게 옷에 대한 개념을 혁명적으로 전환시켜준 LYCRA® 섬유가 발명된지 60주년이 되었다. 60년 동안 끊임없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이노베이션 제공, 업스트림으로 부터 다운스트림 그리고 소비자까지 전 벨류체인을 통한 고유한 콜라보레이션과 서비스가 라이크라® 비즈니스의 핵심이다” 라며 60년 동안 지속되어 온 라이크라® 브랜드의 헤리티지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번 전시에서 핵심인 최근 발표된 LYCRA® SPORT PCE™ 플랫폼의 기술과 전략에 대해 소개하였다. “LYCRA® SPORT 소재는 실제로 소비자가 진정으로 요구하는 컴프레션 기능성과 편안함을 갖춘 혁신의 소재이다. 인비스타는 혁신성에 대해 소비자 및 업계의 커뮤니케이션이 용이하도록 새롭게 PCE 인덱스를 선보인다” 며 인비스타 마켓 디벨롭먼트 매니저인 다비드 캡타빌라(David Captavila)는 설명했다. 그는 Progressive Sports Technologies 와의 연구에서 PCE 인덱스에 따라 스포츠 의류가 인체의 편안함과 활동성에 미치는 결과 사례를 제시하며 올바른 원단을 선택했을 때 비로소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현재 LYCRA® SPORT 소재는 다수의 스포츠, 아웃도어 글로벌 브랜드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애슬레져 및 스포츠 시장을 선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