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블랙야크>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 강태선)는 클라이밍룩을 스타일리시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에도 기능성을 발휘할 수 있는 ‘락 클라이밍(Rock Climbing)’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코듀라 원단 및 야크 드라이(YAK-DRY) 자체개발 소재를 적용해 역동적인 활동이 많은 클라이밍 시 필요한 신축성과 내마모성, 흡한속건 기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거친 바위를 오를 때 옷이 손상되거나 피부가 긁힐 염려를 덜고 몸의 움직임에 집중할 수 있다.

디자인은 젊은 감성을 더할 수 있도록 티셔츠에는 캐주얼한 그래픽을 포인트로 사용하고 바지는 카고 스타일을 채택해 기능성만 강조한 착장이 아닌 스타일과 기능이 함께 어우러진 클라이밍룩을 제안한다.

‘B3XU21티셔츠’는 내구성이 강한 코듀라 원단에 코튼, 라이크라 기능성 소재를 복합적으로 적용해 내마모성, 활동성이 우수하고 흡습성이 뛰어나다. 티셔츠 전판에는 나침반, 지도, 등산 가방 등 아웃도어 소품을 그래픽화 한 프린팅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등반 시 생명을 지탱해주는 등반 고리 카라비너(Karabiner)를 그래픽 포인트로 사용한 ‘B3XU22티셔츠’는 남성 라운드 티셔츠다. 흡한속건 기능과 신축성이 우수한 자체개발 야크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이 자유롭고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B4XU21팬츠’는 마모성이 뛰어난 코듀라 립스탑 소재에 스트레치 기능과 입체 패턴을 적용해 다리를 넓게 벌려야 하는 상황에도 걱정 없이 입을 수 있다. 또, 바지 밑단에는 스트링이 있어 움직임에 방해되면 길이를 조절하거나 고정할 수 있으며, 캐주얼한 카고 디자인으로 허리 뒤쪽 중앙에는 웨빙 테이프 디테일을 더해 등반 장비 및 쵸크백 장착이 가능하다.

상품기획부 박정훈 이사는 “취미 생활의 다양화와 함께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클라이밍의 인기가 젊은 층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건강한 몸매를 가꾸고자 하는 클라이밍장을 찾는 여성들도 늘고 있는 추세”라며 “젊은 층의 유입과 함께 스타일까지 신경 쓴 고기능성 익스트림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이 클라이밍룩 패션 시대를 리드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