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 도레이첨단소재 등 한국도레이 4개사 출연
과학상 2명 각 1억ㆍ연구 기금 4팀 각 5천만원 지원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이사장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이 한국 과학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과학역량의 혁신과 창의적인 도전을 중시하는 재단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간다고 밝혔다.

올해 1월 공익법인으로 출발한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은 한국도레이그룹 4개사(도레이첨단소재, 도레이케미칼, 스템코,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가 출연했으며, 매년 일정액을 출연하여 화학 및 재료의 기초와 응용분야에서 과학진흥과 인재육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은 존경받는 과학문화, 창의적 연구환경, 차세대 인재육성을 위해 과학기술상과 연구기금 지원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아울러 이공계 대학생 장학금 및 학술진흥을 후원한다.

과학기술상은 화학 및 재료의 기초와 응용분야에서 생애업적이 현저한 2명을 선정, 각각 상금 1억원을 수여한다. 또한, 연구기금 지원은 신진 연구자 4팀을 선정하여 연간 최대 5천만원을 최대 3년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오는 6월 15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10월 말에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상과 연구기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홈페이지(www.koreatorays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레이그룹은 기존에 진행하던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재단사업을 통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하고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인 도레이는 1960년에 일본에 도레이과학진흥회를 설립했으며,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도 과학진흥재단을 설립, 과학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