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세미나서 LYCRA SPORT PCE™ 플랫폼 공개
-라이크라.. ‘퓨전’ ‘프로’ ‘쿨링’  쿨맥스..‘에어’
-써모라이트.. ‘코어’ ‘프로’ ‘인프레어드’ 등
-착용감, 컬러구현, 온도 조절 혁신 기능성 브랜드 런칭

전 세계인이 가장 선호하는 천상의 나일론 소재이자 1958년 미국에서 최초로 선보인 스판덱스 브랜드인 ‘라이크라’가 올해 6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라이크라 혁신 신소재  LYCRA SPORT PCE™ 플랫폼이 새롭게 런칭됐다.

 

지난 15일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개최된 인비스타의 신소재 세미나가 개최,국내외 섬유 패션업계의 큰 호응 속에 혁신 신소재인 라이크라 퓨전과 라이크라 쿨링, 쿨맥스 에어, 써모라이트 코어와 써모라이트 프로브랜드 등 새로운 제품과 혁신을 보러온 4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운집해 그 인기를 실감케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LYCRA SPORT PCE™ 플랫폼 런칭과 라이크라 60주년을 기념한 애슬레져 19’S/S 트랜드와 라이크라와 써모라이트, 쿨맥스 등 기존 기능성 브랜드에서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혁신 신소재를 대거 발표했다.
 이날 인비스타의 의류 및 섬유부문 아시아 태평양 총괄 디렉터인 ‘레베카 리(Rebecca Li)’ 이사를 비롯 어패럴 테크놀로지&마켓 부서의 ‘팰릭스 큐’ 이사 그리고 한국의 인비스타 코리아 최원일 이사 등 전세계 인비스타 관계자가 세미나를 주도했다.
라이크라의 혁신 신소재 중 전세계 트랜드이자 국내 에슬레저 스포츠 브랜드의 인기와 더불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라이크라 스포츠’에 대해 글로벌 라이크라 사업부 데이비드 캡드빌라(David Capedevila) 이사는 “LYCRA SPORT PCE™ 플랫폼의 기술과 전략은 마이크로 컨슈머까지 만족시키기 위해 수년간의 기술력을 집약해 완성한 것으로, 라이크라 스포츠는 탁월한 강점인 유연성과 착용감, 완벽한 퍼포먼스를 보유했다”고 강조했다.
국내 인비스타 코리아의 최원일 이사는 “블랙 원단의 단점인 grin-through를 보완한 라이크라 블랙은 어패럴에서의 고급스러운 컬러 구현을 가능케하며, 올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라이크라 퓨전(Lycra Fusion) 테크놀로지는 원사의 올이 나가거나 더 이상 올 나감이 커지지 않게 잡아주는 기능의 라이크라 원사로 고급 여성용 스타킹 시장에서의 높은 수요를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기능성 발열 원사인 써모라이트 인프레어드는 필라멘트와 단섬유 두가지 타입으로 국내에 소개될 예정.
이날 소개한 신소재 중 신체의 온도를 내려주는 라이크라 쿨링(cooling)과 탁월한 수분조절기능과 통기성 빠른 건조기능의 ‘쿨맥스 에어(Air)'테크놀로지는 액티브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에서 큰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또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이 형재로 전개가 가능한 브랜드인 ‘써모라이트 프로(PRO)'는 경량 보온성의 ‘써모라이트 코어(core)’와 보온성과 빠른 건조 기능의 ‘써모라이트 올시즌(all season)’, 태양광과 인공조명에 반응하는 근적외선 기능원사인 ‘써모라이트 인프레어드(infrared)’로 구성되어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한다.
더불어,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비스타의 새로운 제품들도 이날 공개했다.
COOLMAX EcoMade  소재와 최근 런칭한 고기능성의 지속가능한 제품인THERMOLITE T3 EcoMade 충전제, LYCRA T400 with EcoMade 소재를 소개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선두기업으로서의 방향을 제시했다.인비스타는 미국과 일본에서 런칭과 함께 해외 빅 브랜드들과 라이센싱 계약을 맺고 [X-Fit Lycra Denim] 컬렉션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인비스타의 COOLMAX, LYCRA, THERMOLITE을 사용하는 17개의 주요 인비스타 협력 원단업체 및 원사 업체가 전시에 참가해 국내에 진출해 있는 아웃도어, 액티브 스포츠, 캐주얼, 언더웨어 브랜드 및 리테일러들과 활발한 교류를 이끌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 한국의류산업협회 지적재산권 센터의 주최로 인비스타의 로고 사용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과 상표권 무단사용 금지법등에 관한 설명도 이어졌다.

NVISTA...

LYCRA, COOLMAX, CORDURA, STAINMASTER, ANTRON 등을 포함하는 선도 브랜드들을 보유한 인비스타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화학중간체, 폴리머 및 합성 섬유 통합 생산 회사들 중 하나다.
나일론과 스판덱스, 폴리에스터에 활용되는 인비스타의 우월한 기술들은 의류, 카펫, 자동차 부품, 그 밖의 수 많은 일상 용품들을 생산하는데 사용되며, 미국에 본사를 둔 인비스타는 20개 이상의 나라들에서 사업을 운영중이다.

조정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