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징보다 앱 이용
-80% 이상이 선호

중산층의 증가와 함께 의류 리테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에서 최근 모바일 커머스에 대한 관심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인도 소비자들은 특히 모바일 앱을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인도 이코노믹 타임즈가 최근 보도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는 브라우징보다 특정 앱들의 사용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한 조사에 의하면 인도 소비자들 중 80% 이상이 모바일 브라우징보다 모바일 앱의 사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글로벌 평균 소비자들의 70% 앱 선호도보다 웃도는 수치다.

인도에서는 2017년 모바일 앱 다운로드 횟수가 하루 평균 10회에 달했으며, 한 해 동안에는 총 121억 회에 이르렀다. 영국과 미국의 하루 평균 7회와 총 113억 다운로드 횟수보다도 많다.

인도 내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한 쇼핑은 현재 연간 59%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데스크탑 기기를 이용한 쇼핑은 17%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보도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pCloudy의 한 관계자를 인용해 인도 내 모바일 커머스가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커머스 기업들의 기술적 업그레이드 노력도 이어져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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