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최대 판촉전이 펼쳐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련 기업들은 대대적인 이벤트와 판촉 프로모션에 한창이다. 얼어붙은 국내 소비자들의 지갑열기에 나선 패션 대기업들의 판촉전을 한데 모아 정리해봤다.

노스페이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는 어버이날을 겨냥해 등산이나 여행을 즐기는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로, 경량성을 자랑하는 ‘액티브 재킷’과 다이얼로 와이어를 조절하는 ‘울트라 듀얼 보아 고어텍스 서라운드’ 등을 제안했다.

또한 부부의 날에는 서로의 건강을 위해 가벼운 운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편하게 착용이 가능한 트레이닝복 ‘뉴 타코마 세트’ 제품을 커플룩을 선보였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0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드림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에서 선보였던 ‘노스페이스 빌리지’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캠핑존 1박 체험권을 총 100가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노스페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야외활동이 많은 달인 만큼, 소중한 이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도울 수 있는 선물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5월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빈폴액세서리 트래블 케리어.

삼성물산 패션부문(패션총괄 박철규)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도 가정의달을 맞아 ‘통합선물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빈폴키즈 원피스, 빈폴액세서리 캐리어, 10 꼬르소 꼬모 에코백, 구호 슈즈 등 키즈부터 성인까지 폭넓고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편집샵 ‘비이커’가 가정의달을 테마로 오리온의 ‘초코파이 하우스’와 한정판 협업 상품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현재 트렌드인 ‘소확행’ ‘욜로’ 라이프스타일로 인한 2030 세대의 해외여행이 급증 하고 있다. 하나투어의 여행수요 데이터 분석 자료에 따르면 작년 한 해 2030 해외 여행객은 2016년 대비 4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단거리 지역 선호, 자유여행 증가 등 2030 세대 사이에서 여행이 ‘일상화’되어 3월 여행 수요가 성수기인 8월 대비 68%까지 상승하는 등 비수기와 성수기의 차이가 현격히 줄어 들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오는 5,6월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을 이용하여 여행을 떠나려는 이들에게 여행용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빈폴액세서리의 트래블 캐리어는 모던한 스타일에 빈폴의 아이덴티티를 여실히 드러내는 가죽 라인을 덧댄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감성을 녹여냈다. 또 견고한 락장식과 스토퍼 기능 등 기능성까지 갖춰 특별한 선물로 제격이다.

자사 편집샵 ‘비이커’는 “LOVE, 가정의 달”을 메인 테마로, 오리온의 프리미엄 ‘디저트 초코파이’ 매장인 ‘초코파이 하우스’와의 한정판 협업 상품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비이커는 ‘디저트 초코파이’ 이미지를 비이커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티셔츠, 양말, PVC백, 토트백, 레고 세트 등 다양한 제품으로 디자인했다. 옐로우, 민트 등 시즈널 컬러와 비이커X초코파이 로고를 활용한 위트있는 로고플레이의 조합으로 소장가치 높은 디자인으로 출시됐을 뿐만 아니라 키즈, 커플, 패밀리 세트 등 선물용으로 적합한 세트로 구성돼 작년 1차 협업에 이어 다시 한 번 인기를 끌 전망이다.

한편 이번 협업 상품은 27일부터 비이커 청담/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현대판교점, 타임스퀘어점 및 삼성물산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판매한다.

LF몰 프로모션.

LF(대표 오규식)의 온라인 쇼핑몰 LF몰(www.lfmall.co.kr)은 ‘몰만난오월-릴레이 쇼핑 이벤트’로 파격적인 마일리지 혜택과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추가 구매시마다 1만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5회차 릴레이까지 총 11만 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방식.

이는 가족과 친지들에게 선물할 크고 작은 선물들을 LF몰에서 장만하도록 유도, 가족간의 따뜻한 정을 되새기는 한편 고객 사은의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이벤트 추첨으로 5명에게 LG전자 트롬 스타일러(3명)와 건조기(2명)도 증정한다. 라푸마에서는 소취, 향균 효과로 쾌적한 착용감과 함께 컬러가 다양한 피케티셔츠를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적용 되는 프로모션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디스커버리 폴로티셔츠.

에프엔에프(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폴로티셔츠는 성인 제품과 미니미 스타일의 키즈 제품을 함께 출시해 가정의달에 패밀리룩 연출을 제시했다.

톤온톤의 컬러 블록이 돋보이는 ‘페이토 폴로티셔츠’와 뒷면의 로고플레이로 레트로 무드를 가미한 ‘백면그래픽 폴로티셔츠’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흡습속건이 우수한 원단을 사용해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디스커버리 키즈에서 출시한 폴로티셔츠로 조카와 센스있는 패밀리룩을 연출하는 이모 삼촌이 돼보는건 어떨까 ?디스커버리 키즈 ‘로고포인트 폴로티셔츠’는 성인 제품의 미니미 스타일로 키즈 컨셉에 맞는 귀여움과 깜찍함을 더해 출시됐다. 소재도 성인 의류에 사용되는 고급 피케 원단을 사용하고 카라와 소매, 로고 등 디테일도 그대로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도 놓치지 않았다. 가격은 5만원 대.

디스커버리 관계자는 “어린이날과 성년의 날 등 기념일이 몰리는 5월, 평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디스커버리가 ‘폴로티셔츠’를 제안한다”며 “패션에 관심이 많은 요즘 젊은 부모의 패밀리룩 로망를 담아 스타일리시하고 편안한 디자인으로 미니미 스타일의 폴로티셔츠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에프앤에프의 'MLB 키즈'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귀여운 공룡 캐릭터 포인트의 ‘플레이어 키노’ 컬렉션도 출시했다.

크로커다일레이디.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크로커다일레이디’는 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주요 인기 제품 가격 할인과 함께 금액대별 선물 세트 제안,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스테디셀러인 바람막이점퍼는 50% 할인 판매한다.

크로커다일레이디 바람막이점퍼는 얇고 가벼운 펀칭 메쉬 소재로 신축성과 통기성이 우수해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그린과 옐로우는 물론 다른 옷과 함께 매치하기 쉬운 블루, 네이비, 레드까지 색상 선택의 폭도 넓혔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아이템으로 구성된 어버이날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티셔츠와 바람막이로 구성된 캐주얼 세트는 7만원대에, 여성스러움이 돋보이는 고급 블라우스 세트와 세련된 티셔츠&가디건 세트는 1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스타일의 세트 구성으로 받는 이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포장이 준비되어 있어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이와 함께, 크로커다일레이디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행사 기간 중 10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고급 인견 이불 패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에스콰이아.

형지에스콰이아(대표 권용승)는 신발 선물을 제안, 존경하는 부모님, 은사님에게는 편안한 착화감의 기능성 신발을 추천한다. 에스콰이아 남성 청년경찰화는 무난하면서도 깔끔한 디테일로 캐주얼과 정장 모든 착장에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이다.

뒷축이 균열없이 최대 10만번까지 복원되는 글로벌 특허 기술인 E-리턴 시스템을 적용하여 구두 주걱없이 쉽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며 손쉬운 착화는 물론 내구성이 높고 착화감이 편안하다.

여성 컴포트화는 무지외반증이 있는 발에도 착화에 무리가 없는 몰드와 라스트를 사용, 부드러운 양가죽에 천연가죽 내피와 에어메쉬 인솔을 적용하여 발을 부드럽게 감싸준다.

탑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남성복 ‘올젠’은 8가지의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조금 특별한 점으로 재킷, 점퍼, 셔츠, 팬츠 등 요일 별로 프로모션 진행 상품이 변경되게 구성했다. 또한 행사 기간 내 모든 구매 고객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KF80)를 증정한다.

한편 '탑텐’은 1년에 단 한번 실시하는 ‘탑텐 행복제’를 14일간 실시한다.

1탄은 오는 4.27~5.3일 2탄은 5.4~5.10일로 나눠 2회에 걸쳐 진행되며, 기간마다 할인 상품을 다르게 구성하여 선보인다. 탑텐의 인기품목인 콜라보 그래픽 티셔츠를 포함해 리넨·옥스퍼드 셔츠, 쿨에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탑텐의 관계자는 “탑텐 행복제는 1년에 단 한번 만날 수 있는 탑텐 만의 고객 감사 할인 이벤트이다”며, “다양한 18S/S 아이템을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탑텐 행복제는 전국 탑텐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탑텐 카카오 플러스 친구 메시지 및 온라인 스토어, 전국 매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TEE.

세정과미래(대표 박이라)의 ‘NII’는 패밀리룩 캠페인 ‘같이 입는 가치 있는 TEE’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온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스트릿 무드의 트렌디한 제품부터 귀여운 캐릭터가 디자인된 ‘땡큐스튜디오’ 콜라보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한 체계적인 사이즈 구성으로 전 연령층이 착용할 수 있다.

특히 NII의 키즈 라인은 성인 제품과 같은 디자인에 사이즈만 작게 출시돼 완벽한 미니미 패션을 연출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주요 아이템은 90%의 판매율을 기록했으며, 매해 꾸준한 인기로 올해는 상품 구성을 50%이상 증가시켰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NII의 <같이입는 가치있는 TEE> 패밀리룩은 전국 NII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www.nii.co.kr)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VIVIEN.

남영비비안(대표 남석우)의 비비안이 어버이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 등 기념일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제안했다.

어버이날에 부모님을 위해서는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면 소재의 실용적인 파자마를 부부의 날을 위해서 섹시한 란제리와 로맨틱 무드의 커플 파자마를 제안했다.

또한 매년 5월 셋째 월요일 성년의 날에는 특별한 연인을 위해 파스텔 컬러의 트렌디한 란제리를 추천했다.

■ 5/8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시원한 면 소재 파자마 선물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찾고 있다면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파자마가 제격이다. 특히 면소재 파자마는 피부 자극이 덜하고, 통풍이 잘 돼 어르신 선물로 인기가 높다. 비비안 파자마 상품기획팀 김수진 대리는 “여름용 파자마의 경우 쾌적한 착용감을 위해 소재나 가공에 변화를 줘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며 “예를 들어, 우아한 주름 장식이 특징인 플리츠 소재 파자마는 몸에 달라붙지 않고 통기성이 좋아 여름용 파자마로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 5/21 부부의 날, 기분전환에 효과적인 섹시한 란제리나 커플 파자마 선물

5월 21일 부부의 날은 비교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념일이다. 부부의 날은 2007년에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으며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를 담겨있다.

부부사이에 주는 선물은 실용적이면서 로맨틱한 느낌의 커플 파자마가 제격이다. 커플 파자마를 입고 서로를 바라보면 신혼 때의 설렘과 행복함을 다시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일과 가정을 돌보느라 자신에게 소홀해진 아내를 위해서라면 기분전환에 효과적인 섹시한 란제리나 슬립을 추천한다. 가끔은 화려한 속옷으로 기분을 내고 싶은 아내의 마음을 헤아려 선물한다면 다른 어떤 것보다도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  5/21 성년의 날, 성년이 된 연인을 위한 트렌디한 란제리 선물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로, 그 해 성년이 되는 이에게는 인생에 한 번 뿐인 특별한 날이다.

성년의 날에 받고 싶은 선물 중에 속옷세트가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한다. 특히 성년이 된 연인이 있다면 속옷 선물만큼 특별한 느낌을 주는 선물이 없다. 평소에는 도전하지 못했던 화려한 레이스가 더해진 로맨틱한 속옷은 선물을 받는 이에게 한껏 어른이 된 기분을 살려주기도 한다. 색상이 고민된다면 올 봄에 유행하는 파스텔컬러 란제리로 20대가 가진 풋풋함과 상큼함을 돋보이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이에스티나 핸드백 김태리가 추천하는 “감사의 달 선물”

-‘Thankful For You’ 프로모션 실시

제이에스티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핸드백(대표 김기석ㆍ김기문)에서 뜻 깊은 ‘감사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소중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제안한다.

▶ 멋을 아는 엄마를 위한 핸드백 선물

핸드백은 여자에게 연령대를 불문하고 환영 받는 선물 중 하나다. 엄마의 세련된 안목에 맞춘 핸드백 선물은 어버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고급스러운 소가죽 소재와 심플한 스퀘어 쉐입에 빈티지한 장식이 돋보이는 ‘헤더(HEATHER)’ 프레임 백은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정장이나 페미닌한 스타일에 두루 잘 어울린다. 헤더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미스티’에서 고혜란 가방으로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았다.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으로 토트나 숄더백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여성을 위해 데일리룩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포르타 펀칭(PORTA PUNCHING)’ 사첼백을 추천한다. 제이에스티나 핸드백의 시그니처 모티브 포르타 패턴을 적용한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화사한 핑크 컬러와 은은한 펀칭이 감각적으로 어우러져 다양한 패션에 포인트 백으로 활용하기 좋다.

▶’성년의 날’을 맞이한 딸을 위한 심쿵 지갑 선물

제이에스티나는 5월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소녀에서 숙녀가 된 딸을 위해서는 실속 있는 지갑을 선물로 추천한다.

브랜드 뮤즈 김태리가 선택한 ‘미오엘로(MIOELLO)’는 움직임에 따라 반짝이는 ‘댄싱 스톤’ 주얼리 장식이 특징으로 개성을 표현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산뜻한 컬러의 지갑을 선호한다면 발랄한 노란색과 핫핑크의 ‘라라(LALA)’를 추천한다. 제이에스티나의 시그니처인 티아라 장식에 귀여운 꽃 장식을 추가하여 사랑스러움을 배가시켰으며 온라인 몰에서 단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컴팩트한 지갑을 찾고 있다면 ‘베씨(BESSIE)’ 카드 지갑이 제격이다. 감각적인 글리터 가죽과 보석 참 장식은 유니크한 느낌을 주며, 뿐만 아니라 수납 구성이 좋아 가볍게 휴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