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럭셔리 조합
-다목적 스트랩 인기

 

기능성이 강조된 패션 액세서리가 소비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추세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NPD가 최근 전한 바에 따르면 핸드백, 작은 개인용 액세서리, 짐가방 등 패션 액세서리 중 기능성과 럭셔리 디자인이 합해진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NPD는 18억 달러 규모 패션 액세서리 시장이 전반적인 매출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나 이러한 제품들이 돌파구를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능성에 대한 선호 추세는 액세서리 분야 내 제품들의 성장세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소비자들의 백팩 구매는 증가하는 추세이고, 클러치나 숄더백 등에 대한 소비는 증가하는 추세다.

NPD는 특히 다기능적/다목적 스트랩의 사용에 주목했다. 디자인에 스트랩 옵션을 더한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NPD가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스트랩 옵션을 더한 백팩 제품 품목은 2017년 매출이 2016년에 비교했을 때 24% 증가했으며, 그렇지 않은 제품은 5% 성장에 그쳤다.
토트 제품들은 스트랩 유/무에 따라 각 12%, 4% 성장세를, 지갑은 16%, 0% 성장세를, 핸드백은 10%, -10% 성장세, 리스트렛은 27%, -15% 성장세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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