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패션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2기 모집
5월 말까지 25명 모집…6~9월 하루 4시간 교육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대구고용노동청ㆍ대구시 중구청이 주최하는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구 평리동 의류봉제지원센터에서 ‘홈패션 디자이너 제1기 교육’을 시행 중이며, 이번에는 이달 말까지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침구장식을 비롯한 홈패션 디자이너 양성교육을 통한 체계적인 지식습득과 디자인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고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1:1 밀착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대구 서문시장을 중심으로 한 침장산업은 국내 홈패션 산업의 27.2% 비중으로 전국 유통제품의 50∼60%를 차지하는 만큼 지역 특화산업으로의 성장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홈패션 생산기술 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미취업자, 관련학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경력단절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2기 모집정원은 총 25명이며, 6월부터 4개월간 하루 4시간 일정으로 진행되고, 교육은 보조도구(Attachment)를 활용한 홈패션 소품 제작 기술교육, 각종 봉제장비 활용기술 교육, 홈패션 디자인의 테크니컬 수작업, 상품기획 및 마케팅 전략, 포토샵 활용 등을 내용으로 실시하고 있다. (문의: 053-721-7441)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