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플라스틱 폐기물로 만든 러닝화 6종 출시
환경보호 단체 팔리포더오션과 협업, 해양 오염 방지 활동

전 세계 지구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들의 가치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아디다스(대표에드워드 닉슨)는 전세계 해양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해양 정화 작업으로 수거된 플라스틱 폐기물을 활용해 만든 러닝화를 개발해 화제다.

2016년부터 아디다스가 진행해온 해양환경보호 단체 팔리포더오션과 파트너십 일환으로 올해 러닝화 제품군을 확대 구성, 해양 환경 보호 중요성을 확산시키고 있다.

특히 FC바르셀로나와 독일 국가대표 축구팀 ‘마크 테어 슈테겐’ 선수가 제품의 제작 과정에서부터 함께 참여 했다.

팔리 러닝화는 환경보호의 의미를 담은 것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에도 초점을 맞춰 ‘울트라부스트 팔리와 ‘울트라부스트X 팔리’ 러닝화는 약 11개의 플라스틱 병이 재활용 됐으며, 해양 플라스틱 오염 폐기물을 업사이클(upgrade+recycle)해 ‘팔리 오션 플라스틱TM’소재가 사용됐다.

이 ‘팔리 오션 플라스틱TM(85%)’소재를 원사로 짜 제작한 ‘프라임 니트’소재를 갑피에 적용해 편한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부스트 테크놀로지를 중창에 적용해 러닝시 뛰어난 쿠셔닝과 에너지 리턴을 자랑한다. 여성 전용 러닝화 ‘울트라부스트X 팔리’에는 발에 딱 맞는 착용감을 위해 신발 중창과 갑피 사이에 공간을 띄우는 ‘어댑티브 아치’ 기술력도 적용됐다.  이번 제품은 도시 항구에서 영감을 받은 진한 블루 컬러와 그린 컬러를 조화롭게 활용했으며, 모바일과 연동이 가능한 NFC칩을 삽입해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는 방법 등 환경 보호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국내에서는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센터를 비롯한 아디다스 주요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지난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아디다스는 해안 지역에서 수거한 병을 재활용한 제품생산을 통해 해양 플라스틱 오염을 장기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A.I.R 전략(avoid: 방지, intercept:차단, redesign: 재설계)을 실행하고, 제품 제작 시 지속 가능한 재료의 사용을 더욱 늘려 환경혁신을 새로운 산업 기준으로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