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10월 1일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
1000개사 참가…3만5000명 바이어 참관 예상

국제적인 안경 광학 전시회인 ‘실모 파리(SILMO Paris)’ 전시회가 프랑스 산업박람회 전문 업체인 코멕스포시움(Comexposium)주최로 오는 9월 28일~10월 1일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에서 8만㎡ 규모로 화려하게 열린다.

지난해 50주년을 맞은 이 전시회는 광학 및 안경 업계가 모여 전망, 혁신, 트렌드, 기업과 브랜드를 선보이며, 방문객과 출품업체가 시장의 변화를 예상하고 광학 안경의 미래에 참가하는 것을 돕는 싱크탱크의 장이다.

이 전시회는 전시회 출품 업체의 전시뿐 아니라 모든 전문가가 활용할 서비스 생태계, 차별화되고 명확한 행동에 반응하는 고부가가치 생태계를 지향한다.

이 전시회는 전시회를 넘어 다양한 이벤트로 유명하다. 회의, 연결, 교류, 발견을 촉진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늘리는 응용 프로그램인 실모매치(SILMO M@TCH)와 함께 상호작용한다. 시력 분야의 최신 과학적 진보와 보조를 맞출 수 있게 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을 촉진하는 실모 아카데미(SILMO ACADEMY)와 함께 교육 훈련에 나선다.

전체 광학 안경산업 가운데에서 매년 업적이 기대되는 재능과 노하우를 표창하는 대표적인 상인 실모도르(SILMO D’OR) 시상식이 진행된다. 전망, 혁신, 트렌드와 관련된 모든 것이 한자리에 모으는 2018년의 새로운 이벤트로서 방문객과 출품업체가 시장의 변화를 예상하고 광학 안경의 미래에 참가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된 싱크탱크인 실모 넥스트(SILMO NEXT)와 함께 미래를 예측한다.

전시회를 출품업체와 방문객 모두를 위한 특별한 만남의 장소로 만들기 위한 촉진 서비스 및 축제 이벤트인 실모 라이브(SILMO LIVE)와 함께 즐긴다. 실모는 시장 특성에 대응하기 위해 전세계를 향해 열린 전문 전시회 네트워크인 SILMO 이스탄불, SILMO 방콕, SILMO 시드니 등 실모 패밀리(SILMO FAMILY)를 통해 만남을 확대하며 확장 전략을 제안한다.

특히 실모 아카데미는 2010년에 창립되어 안경사들이 고객의 시각적 요구를 가장 잘 충족시키기 위해 시력 및 광학 분야에 대한 지식을 개발하는 것을 돕는다. 실모 아카데미는 1만 유로의 장학금을 받을 연구 프로젝트를 7월 2일까지 접수 중이다.

지난해 이 전시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세계 1000여 개사가 참가하고 3만5000여 명의 바이어가 다녀갔다. 참가 대상 기업은 안경테, 선글라스, 렌즈, 콘텍트렌즈, 안경사 및 검안 장비, 판매 장비, 제조용 자재 및 부품, 관련 매체, 전문 기관 서비스 기업 등 다양하다.(문의: 프랑스국제전시협회 프로모살롱코리아 02-564-9833/9755)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