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硏, 하반기 해외 전시 참가사 모집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해외 패션 전시회 사이트(http://www.daeguex.or.kr)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 개최되는 4개 해외 전시회 공동관에 참가할 대구 지역 패션 업체를 모집한다.

해외 전시회 참가지원 사업은 지역 패션 업체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대구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에 지원할 해외 전시회는 심천 국제브랜드 페어(중국 심천), Coterie(미국 뉴욕), 후즈넥스트(프랑스 파리), 추계 CHIC(중국 상하이) 등이며, 지역 업체들의 수출상담 실적과 참가 선호도가 높은 전시회 위주로 구성했다. 모집 참가업체 수는 33개사 내외다.

이번 해외전시 지원은 그 동안의 단순 부스 배치 지원 형식에서 탈피해 참가업체의 제품 트렌드와 디자인을 고려한 공동 판넬, 인테리어, 홍보물 제작지원 등 오더 수주 향상을 위한 실질적 방안에 역점을 두고, 대구 패션업체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과감하게 드러내어 바이어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연구원은 이번 해외전시 지원을 통해 글로벌 패션업체의 발굴과 100만 달러 이상의 오더 수주계약 체결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연구원은 이번 하반기 공동관 참가지원 외에 업체의 개별 전시회 참가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