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한 속건 내구ㆍ신축성 ‘기능성의 집합체’

윤상배 대표이사

신풍섬유(주)(대표 윤상배)의‘ 스윙쿨(Swing Cool)’이 또 한 번 일을 냈다.

흡한속건성 내구ㆍ신축성을 두루 갖춰 기능성 소재의 끝판으로 평가받는 스윙쿨이 올해 섬유소재 품질대상 기능성 직물 부문 대상 타이틀을 다시 획득한 것이다.

Swing Cool-T는 듀퐁사의 Thermolite를 사용한 소재로 방풍효과 및 보온 효과가 월등하다. 표면은 듀퐁사의 Tactel과 Lycra를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스트레치성과 탄성회복력이 탁월하며 이면은 쿨 맥스(Cool Max)를 사용한 흡한ㆍ속건성 소재로 쾌적한 느낌을 주는 고기능성 직물이다. 스포츠웨어, 캐주얼웨어,레저웨어, 이너웨어, 스포츠용품(먕말, 장갑, 모자), 밴드크리너,승마바지, 청바지 등 대부분의 애슬레저룩에 적용되는 전천후 아이템이다.

윤상배 대표의 신풍섬유는 끊임없이 투자와 연구를 병행하면서 세계 수준의 Brand인 Swing Cool, Inno-tex, MaxFuncs,ManoFuncs를 독자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누비고 있다. 윤 대표는‘친환경이 곧 경쟁력’이라는 신념으로 1993년 신풍섬유를 설립한 후 친환경 섬유에 승부수를 띄워 승승장구하고 있다.

‘ISO 14001’과‘ ISO 9002’를 획득한 것을 비롯해 유럽 환경인증 마크인 ‘Deko-Tex Standard 100’을 획득하면서 INNOBIZ(Innovation Business)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기술력이 뛰어나다 보니 이 회사에서 만드는 제품은 모두 아웃도어 빅 브랜드인 노스페이스, 코오롱,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에 공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