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 위한 시험분석 지원
품질교육ㆍ공동 R&D 연계 추진 등 상생 협력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지난 20일 현대홈쇼핑과 ‘시험분석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 현대홈쇼핑 1, 2차 협력사 중 대구ㆍ경북 지역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시험분석을 지원하는 등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과 관련된 세부 내용은 △ 현대홈쇼핑 입점 예정 및 판매 진행 중소기업체(섬유 원부자재 제조사 및 협력사)의 의뢰 시험수수료 10% 할인 제공, △ 현대홈쇼핑 주최 협력사 대상 품질시험 관련 교육지원, △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업무협의회 개최, △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 등에 협력하는 것이다.

섬개연은 현대백화점 그룹의 전통을 이어받은 종합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인 현대홈쇼핑의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업무역량과 고객, 협력사, 현대홈쇼핑이 함께 성공하고자 하는 ‘All Together’ 정신을 높이 평가했고, 현대홈쇼핑은 섬개연의 산자 의류분야 시제품 개발 역량과 시험분석 결점분석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섬개연 기업지원본부 서말용 본부장과 현대홈쇼핑 고객만족사업부 품질연구소 정태영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구ㆍ경북 지역 소재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상생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공동 R&D 연계 추진 등 공적인 성과 창출뿐 아니라, 우호적 오프라인 연계 관계를 통해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