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인 대구’ 우수 소재: 효성]

인체 혈액순환 개선ㆍ수면효율 증대 효과
스포츠웨어ㆍ 슬립웨어ㆍ라운지웨어 적합

효성의‘에어로기어’는 원사 내부에 포함된 특수한 무기물질이 영구적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폴리에스터 원사 제품이다. 에어로기어가 방출하는 원적외선은 우리 몸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혈액순환 개선 및 수면효율을 증대시켜 준다.

따라서 에어로기어를 착용하면 건강해지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 효성은 에어로기어로 만든 옷으로 혈액순환 테스트와 수면다원검사(Polysomnography Test) 를 진행했다.

일반인에게 에어로기어로 만든 의복과 일반의류를 각각 착용시켜 혈액순환 테스트를 한 결과 에어로기어로 만든 의복을 입은 착용자의 혈액순환이 좋아짐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또 뇌파를 이용해 수면 상태를 분석하는 수면다원검사에서도 에어로기어를 입고 잠을 잔 날의 수면효율이 좋았다. 수면효율은 누워있던 시간 대비 실제 잠들어 있었던 시간의 비율이다. 수면효율 외에도 총 수면시간, WASO(아침에 일어 났을 때 몸이 개운하지 않은 상태를 나타내는 수치), 수면상태 등 모든 항목에서 에어로기어는 ‘수면의 질’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효성은 향후 혈액순환 개선이 필요한 스포츠웨어나,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슬립웨어, 라운지 웨어등으로 계획하고 있다. 또 국내 봉제 벤더인 팬코와 협력 및 개발을 진행하며 고객사와의 상생을 실천할 방침이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