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연 前 한국패션협회 회장(좌)과 제 13대 한국패션협회 회장 한준석(우)

원대연 회장(8~12대 前 한국패션협회 회장)이 연임을 않겠다고 사의를 표명한데 이어 한국패션협회가 지난 22일 개최된 정기총회 및 이사회에서 제13대 회장으로 (주)지오다노 한준석 대표를 선임했다.

신임 한준석 회장은 자타가 공인하는 패션업계 리딩 CEO로 지오다노, 컨셉원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재고효율, 배송혁신, 무차입 투명경영 등의 지속 가능 경영을 통해 지난 1994년 창사 이래 23년 연속 흑자 경영 중이다.

(주)지오다노가 중견패션업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좋은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에게 제공했기 때문으로 특히 24시간 물류 운영, 매스 밸류 브랜드의 백화점 진입,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가두 핵심 상권에 대형 매장 오픈 등 기존 기업 관행을 탈피한 새로운 혁신 경영으로 한국패션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부분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한준석 회장은 취임 인사를 통해 평소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을 늘 고민하며 하루를 시작했는데 오늘부터 한 가지 고민을 더해 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바로 오늘 자리하신 한국패션협회 회원사와 함께, 한국 패션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올릴 수 있는 협회의 역할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미력이나마 일조를 보태겠다고 하였다.

패션 업계는 “패션은 감성과 과학의 융합이다”이라는 경영 철학을 가진 한준석 회장의 노하우가 변혁기를 맞이한 한국 패션 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패션협회 제13대 회장 한준석 프로필

한준석(韓準皙), 1957년생

1976 서울고등학교 졸업

1980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80 (주)대우 의류수출 부문

1987 (주)대우 뉴욕 현지 법인

1994 (주)지오다노 대표(現)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