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는 10일(현지시간) 오전 11시 미국 뉴욕의 맨해튼 미트패킹 지역에 위치한 ‘스탠다드 호텔’에서 2018년 가을/겨울 시즌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였다.

구호는 지난 2017년 S/S 시즌을 시작으로 매 시즌 글로벌 패션도시 뉴욕을 찾아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며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 노드스트롬, 레인크로포드(홍콩/상해), 클럽21(싱가폴/말레이시아) 등 백화점을 비롯해 캐나다 온라인 편집숍 쎈스(SSENSE) 등 레퍼런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구호는 이번 ‘18년 가을겨울 시즌 컨셉을 ‘세로토닌 드로잉(Serotonin Drawing)’은 찬란한 햇빛이 사람들의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느낌을 형상화해 행복하고 풍요로움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세로토닌’은 ‘해피니스 호르몬(Happiness Hormone)’이라고도 불린다.

특히 컬러, 패브릭, 스타일에서 풍요로움이 돋보일 수 있도록 볼륨감을 신경 쓰는 한편 시크한 감성을 강조하는데 집중했다.

또, 젠더리스의 트렌드를 반영해 신사복에서 주로 보이는 테일러링 기법을 곳곳에 적용한 오버사이즈 코트, 재킷 등을 선보이는 등 중성적인 감성의 ‘어반 시크 룩’을 제안하였다. 코트의 경우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직물 사업팀과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캐시미어와 이중직 소재를 사용해 품질력 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꾀했다.

풍성함이 느껴지는 옐로우, 베이지, 버건디 컬러를 중심으로 가벼운 느낌을 주는 소재 뿐 아니라 레이스, 반짝이는 소재인 스팽글 등 트렌디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구호는 여성적인 감성이 짙게 묻어나는 스타일의 상품도 선보였다.

시크한 아우터, 울 소재의 슈트와 함께 여성스러운 프릴과 러플 블라우스를 코디하거나 반짝거리는 스팽글 소재의 드레스, 스커트 등의 아이템을 매칭한다면 젠더리스 스타일의 생기있고 시크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정희 여성복 사업부장(상무)은 “구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과 품질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라며 “파워아이템을 중심으로 미국 시장 뿐 아니라 유럽 시장에서도 세일즈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구호는 실용 패션을 중시하는 뉴욕시장을 고려해 쇼 케이스 형식의 프리젠테이션을 매 시즌 펼치고 있다. 고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옷을 만져보고 입어보는 등 옷의 디테일과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