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통해 본 2018 S/S 트렌드
‘스타 마케팅’으로 이미지 제고해 젊은 소비층 공략
파스텔 핑크 등 러블리 컬러 재킷ㆍ셔츠로 봄 스타일링


새 봄을 맞아 패션 브랜드들이 봄 단장을 하고 젊은 소비층 공략에 나서고 있다.올해도 ‘스타 마케팅’을 통해 이미지 제고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껏 러블리한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컬러도 파스텔 톤 등 화사한 분위기를 실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 패션 브랜드가 내놓은 봄 화보를 통해 2018 S/S 트렌드를 미리 따라가 본다.
특히 올리비아하슬러는 배우 강소라, 구호는 모델ㆍ배우 정은채, 버커루는 AOA의 혜정과 배우 양세종, 럭키슈에뜨는 배우 설리, K2는 배우 수지, 탑텐은 배우 류준열 등을 통해 젊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


-올리비아하슬러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올리비아하슬러가 2018 S/S 시즌부터 전속모델을 배우 강소라로 교체했다.

올리비아하슬러는 이미지 쇄신을 위해 4년 만에 전속모델을 교체해 컨템포러리 감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최근 강소라와 함께한 화보에서는 ‘Meet, New Olivia Hassler’ 컨셉을 기반으로 더욱 젊고 화사해진 스타일링을 담아냈다.

올해 봄 시즌에는 ‘Relaxed Lux Classic’과 ‘Rural Nostalgia’ 테마의 디자인이 주를 이룬다. 클래식 테마는 계절과 트렌드에 연연하지 않는 심플한 스타일에 부드러운 여성미를 가미한 디자인이 특징이고 ‘노스텔지어’ 테마는 레트로 무드의 서정적인 패턴과 풍부한 컬러로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강소라의 패션감각과 의견을 반영한 에디션 등 더욱 젊어진 상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구호

삼성물산 패션부문(패션총괄 박철규)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가 모델과 배우로 활동하는 정은채를 2018 S/S 시즌 뮤즈로 발탁했다.

구호는 새 뮤즈 정은채와 함께한 이번 S/S 시즌 컨셉을 ‘산책’으로 설정, 산책을 하면서 볼 수 있는 순간들을 구호만의 감성으로 풀어 신선함을 더했고 역동적인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봄 향기가 물씬 풍기는 구호만의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했다.

특히 구호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포멀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여성적인 포인트를 강조한 블랙 라벨, 관리가 편하고 기후 대응에 용이한 하이테크 소재를 선보이는 화이트 라벨로 차별화 공략에 나섰다.

또한 시그니쳐 라인인 ‘에딧 라인’은 트렌드를 반영한 소재는 물론 에어져지 소재를 활용한 슈트 등의 상품들도 선보였다.

한편 구호는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및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아티산 라인’으로 더욱 차별화된 시장 공략을 해 나갈 예정이다.


-버커루

패션기업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ㆍ김문환)의 오리지널 빈티지 캐주얼 브랜드 버커루가 새 모델로 AOA의 혜정과 배우 양세종을 발탁했다.

이번 시즌 버커루의 새 모델로 활동하게 된 두 사람은 이번에 촬영한 화보에서 각자의 개성으로 버커루만의 유니크 감성을 보여줬다.

‘모터사이클’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화보 촬영에서는 청바지, 데님 재킷, 후드 티셔츠 등을 활용해 버커루 특유의 시크하고 스타일리시한 데님룩을 선보여 강렬한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버커루는 2018 S/S 시즌, 데님 본연의 빈티지한 멋에 버커루만의 핸드 크래프트적인 감성이 잘 묻어난 데님라인, 오묘한 그레이시 인디고 컬러감과 터키 프리미엄 원단으로 새롭게 출시한 데님라인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깔끔한 블랙 레더 재킷과 빈티지한 락 시크 스타일의 프리미엄 티셔츠 등 제품 라인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럭키슈에뜨

코오롱인더스트리Fnc에서 전개하는 영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2018 S/S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새로운 뮤즈인 배우 설리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설리는 유니크하면서도 러블리한 감성을 표현했다. 봄 기운이 느껴지는 핑크 컬러 팬츠에 크롭 티셔츠 매치해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했고 강렬한 레드컬러의 레오파드 원피스에 글렌체크 트렌치 코트와 블루컬러 부츠를 매치해 다채로운 컬러 조합이 돋보이는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한편, 설리의 모습과 럭키슈에뜨의 시그니처 아이템이 어우러진 화보 촬영 현장 동영상인 ‘설리 인 더 럭키’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지난 8일부터 공개했다. 이 영상은 일주일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5개를 더 공개할 예정이고 럭키슈에뜨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2

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가 전속 모델인 수지와 함께한 화사한 봄 느낌의 2018 S/S 화보를 공개했다.

K2는 이번 화보를 통해 고기능성을 갖춘 보다 세련된 디자인의 룩북부터 라이프스타일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수지는 파스텔 핑크와 코랄, 옐로우 등 봄을 연상케 하는 따듯하고 상큼한 컬러의 재킷과 신발을 착용해 생기발랄한 모습과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2018 S/S 컬렉션은 아노락 재킷 등 기존 아웃도어 스타일에서 더 과감해지고 모던한 디자인의 ‘테크 플러스’, 일상생활은 물론 여행이나 레저 활동 시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K 라인’, 워킹?러닝 등 가벼운 운동을 중심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한 ‘플라이워크’ 등 차별화된 3가지 라인을 선보였다.

또한 방풍, 경량, 속건 등의 기능성 소재와 부드럽고 착용감이 우수한 소재를 매치하는 등 하이브리드형 제품을 확대했고 여성 고객층 확대를 위해 슬림한 핏, 파스텔 컬러 등이 강조된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탑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캐주얼 브랜드 탑텐이 모델 류준열과 함께 훈훈한 남친룩을 담은 2018 S/S 화보를 공개했다.

평소 데일리룩으로 눈길을 사로 잡았던 류준열이 탑텐과 함께 다가오는 봄 시즌을 위해 감각적인 캐주얼 웨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탑텐은 이번 시즌 필수 아이템인 후드티 스웨터부터 데님 재킷, 스트라이프 셔츠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활용하여 캐주얼부터 댄디룩까지 센스 있는 스타일링 화보를 보여줬다.

류준열은 컬러 후드 또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셔츠를 데님 팬츠에 매치해 캐주얼 스타일링을 했고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조거 팬츠를 활용해 센스있는 애슬레저룩을 선보였다.

한편 이번 2018 S/S 화보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SNS 공식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도영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