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신학기를 앞두고 국내 스포츠와 캐주얼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학기 신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특히 해마다 다양한 디자인의 ‘백팩’ 출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올 들어 수납과 정돈을 위한 기능성을 강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입은 감각적인 백팩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10대들의 등교길 패션을 완성하고,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이 착용하기 손색없는 개성 만점의 디자인 제품들이 늘어난 추세다.


휠라, 헤리티지 감각 ‘링크’ ‘포스’ 출시후 김유정 백팩 불리며 인기

스포츠브랜드 ‘휠라(FILA)’는 라이프스타일 ‘링크(LINK)’와 ‘포스(FORCE)’를 출시, 전속모델 김유정의 착용컷이 공개되자 ‘김유정 백팩’으로 불리며 SNS 등에서 화제가 되고있는 제품.
위치별, 공간별 수납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했으며, 백팩 양 사이드에 웨빙 테이프를 적용했다.
또 사이즈를 조절할수 있어 넉넉한 수납기능과 내부 메인공간과 앞판 분리형 공간, 사이드 포켓까지 풀포켓 설계로 문구부터 작은 용품??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노트북 (15인치) 수납공간으로 신학기 학생들과 직장인 모두를 만족시킨다.
이외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가방 무게를 최소화하고 등과 어깨에 쿠셔닝을 적용, 등판에는 메쉬 소재로 쾌적함을 주도록 했다.
휠라 측은 “102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기능성, 실용성까지 두루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활동성은 기본, 스타일리쉬한  패션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링크는 오프화이트, 블랙, 크림, 다크 그레이, 살몬 핑크 등 5가지 컬러이며, 포스는, 오프화잍, 블랙, 네이비, 다크레드 등 4가지다.

 

MLB KIDS, 스타필드 고양 신학기 가방 팝업스토어 오픈

F&F(대표 김창수)의 MLB KIDS(엠엘비 키즈)가 신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신학기 가방 팝업스토어를 스타필드 고양에 오픈, 2월 18일 설 연휴까지 3층 MLB KIDS 매장 앞에서 선보인다.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가방을 선보이며 신학기 준비로 분주한 학부모들에게 트렌디한 스쿨룩을 제안, 신학기 가방 구입 시 증정하는 앵그리베어 열쇠고리를 대형 사이즈로 제작한 메가베어를 매장에 전시해 쇼핑객과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지난 16일에는 MLB KIDS 서포터즈인 #SUPERFANKIDS(슈퍼팬키즈)가 방문하여 쇼핑과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MLB KIDS의 2018 SS 신학기 가방은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됐다. 여기에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며, 가벼워진 무게감과 에어셀, 피드락 등의 새로운 부자재를 추가해 기능성까지 높여 아이들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다이나핏, 완벽한 스쿨룩 완성할 로우컷 스니커즈 출시

하이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이 신학기를 맞아 편안한 착화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를 출시해 주목을 끈다.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벨트로’를 더한 로우컷 스니커즈 ‘레트로핏 벨크로’와 오래신어도 편안한 큐셔닝의 스니커즈 ‘쉬프트’가 그 주인공.
벨크로제품은 탄성복원력이 우수한 인솔로 착화감이 좋고 천연가죽과 캔버스를 조합해 고급스럽다.
또 쉬프트는 맥시멀리즘 트렌드에 맞는 두툼한 미드솔 디자인으로 교복에 포인트 아이템하기 좋고, 메쉬원단과 합성가죽 조합으로 발이 편안한다고.


지프, 신학기 백팩 아메리칸 감성 물씬

(주)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이 전개하는 ‘지프(JEEP)’에서 신학기 시즌을 맞아 트렌디한 스타일의 백팩 ‘레전드(LEGEND)’를 출시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생활방수, 처짐방지, 등판 통풍 등 다양한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앞쪽 매쉬포켓에는 지프의 시그니처 문구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켜, 쉽게 넣고 뺄수 있는 지퍼형태의 심플한 디자인.
등받이에 쿠셔닝이 우수한 매쉬 소재로 밀착력을 높였으며, 노트북이나 책 수납에 유용하며, 지퍼부문 트렌디한 테이핑 디자인이 심플한 백팩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블랙과 아이보리 두가지컬러로 현재 지프 전국 매장에서 판매중이다.

 

키플링, 학년별 특성 반영한 신제품 출시

가방 전문 브랜드로 해마다 백팩 매출의 신장세를 보여온 ‘키플링(Kipling)’에서 올해 신학기 신제품으로 학년별 특징을 고려해 사이즈와 기능성, 디자인을 다양화한 신제품을 ‘새내기 백팩’과 ‘성장기 백팩’으로 구분해 출시한 점이 새롭다.
저학년용 새내기 백팩인 기즐레인(Ghizlane)은 400그램의 경량성이 특징이며, 성장기 백팩 ‘쉐도우’와 ‘서울 업’은 크기를 키우고 랩탑 수납을 갖춰 성인까지 공략한다.
현재 백팩 구매시 토트백이나 미니크로스백을 증정하는 ‘스마트 스쿨 패션 제안’ 이벤트도 열고 있다.

한편, 신학기 백팩 판촉 시즌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양한 사은행사도 펼치고 있다.
휠라는 백팩 구매시 휠라의 리니어 로고가 돋보이는 카드지갑과 교통카드를 선물로 증정하고, MLB키즈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팝업스토어에 위치한 대형 메가베어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MLBKIDS, #MLB키즈, #고양스타필드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MLB KIDS 2018 모자를 증정한다.
 스코노(SKONO)는 신학기용 백팩 3종 출시를 기념해 2월말까지 1만원 즉시할인과 무민 인형고리를 선착순 증정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