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로 빠른안착 이어 시에로코스메틱 히트, '지프키즈' '지프 슈즈'도 추가

지프(JEEP), 시에로, 시에로코스메틱 3개 브랜드 매출 큰폭 신장

지프(JEEP) 이미지컷.

지프, 시에로, 시에로 코스메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주)제이엔지코리아(대표이사 김성민)가 지난해 높은 신장율을 올린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올해로 런칭 10주년을 맞이한 ‘지프(JEEP)’는 전년대비 120% 신장한 13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측은 “여타 브랜드가 온라인 매출에 집중할때 우리는 오프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판매 활성화에 집중했다”면서 “지난해 롱패딩의 열기속에서 고유의 감성적인 야상 패딩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품번이 등장할 정도로 화제가 됐다.”고 전했다.

특히 진 캐주얼 조닝에서 가격대가 다소 높으면서도 충성고객이 두터운 점은 매출 신장에 한몫했다고.

지프에 이어 올해 런칭 5년차에 접어든 ‘시에로’의 신장세는 주목할 만하다.

이 브랜드는 북유럽 하이퀄리티를 표방하며 하이앤드 캐주얼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웨어러블한 스타일과 컨템포러리 조닝에서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 여성의 감성을 강화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곱는다. 특히 발빠른 PPL과 스타마케팅을 통해 빠르게 안착했다.

지난해 상반기 전년대비 50% 이상 신장, 170% 신장해 결산매출 300억원을 달성했점평균 매출 증대와 매장별 특색상품 구성으로 올해 2018년 시에로는 400억원 매출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전망.

시에로의 감성을 녹여낸 ‘시에로 코스메틱’ 역시 의류브랜드의 익스텐션으로 ‘김성민표 코스메틱’으로 불리며 지난해 20개점에서 150억원의 매출을 마감, 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회사측은 “여배우의 뷰티라는 공식으로 퍼털사이트 립스틱 부문 판매 1위, 블로거 에디터 인플로언서 등 뷰티관계자들에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당당힌 립스틱 부문 1위를 차지하면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시에로 코스메틱은 올해 25개점에서 200억원을 향해 영업망을 확대한다.

한편, 제이엔지코리아는 오는 3월 지프의 신규 라인익스텐션을 확대해 지프 키즈를 런칭하는 데 이어 전 연령층을 공략할 ‘지프 슈즈’ 출시도 준비중이다.

올해 제이엔지코리아는 ‘지프’ 185개점 1500억, 시에로 70개점 400억원, 시에로 코스메틱 25개점 200억원을 목표로 올해 3개 브랜드 2100억원 달성을 낙관하고 있다.

조정희기자.

   
   
 차별화에 성공한 컨템포러리 '시에로'와 '시에로코스메틱' 이미지컷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