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M-경기섬산련, 11일 양주 섬유종합지원센터
공병호 연구소장ㆍ김소희 트렌드랩 대표 초청 강연

코오롱패션머티리얼(대표 최석순)과 경기섬유산업연합회(회장 정명효)는 서울ㆍ경기 지역 섬유 경영인을 대상으로 오는 11일 오후 3시 경기도 양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제9회 신년 세미나’를 개최 한다.

이에 앞서 코오롱FM은 지난 4일 대구경북섬유직물조합(이사장 이석기)과 공동으로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제 41회 신년 세미나’를 개최했다.

1978년 이래 40년 이상 한결같이 개최하고 있는 코오롱FM의 신년 세미나는 섬유업계 및 협회, 유관 기관 등 수많은 경영진이 참석해 새해의 인사를 나누고 업계 전략을 교류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섬유업계 신년 행사이다.

이번 신년 세미나에는 공병호경영연구소의 공병호 소장의 ‘격변의 시대와 섬유 CEO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서 김소희트렌드랩 김소희 대표가 ‘텍스타일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지난 경주 세미나에서 직물 중심의 전시회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 양주(경인 지역) 세미나에서는 편물을 중심으로 코오롱FM의 차별화 된 원사, 원단의 소개와 이를 사용한 의류 중심의 소규모 전시도 진행 될 예정이다.

코오롱FM이 소개할 주요 소재는 △ 원사: 쿨비즈-냉감 및 흡한속건 기능, 웜비즈-발열 및 보온 기능, 이모션비즈(Emotion Biz)-내추럴한 필링(Feeling)과 차별적인 루킹(looking), 비패션-옥스포드 원단 등 △ 원단: 내추럴 필-원사 및 가공에 의한 자연스러운 외관과 부드러운 터치 발현, 컴포트(Comfort)-쾌적성ㆍ고투습성ㆍ항균 및 보온성 스트레치 니트, 에코-친환경, 비불소, 리사이클 원사 소재로 블루사인 인증 획득, 비패션-유니폼ㆍ신발ㆍ텐트용, 코오롱FMㆍ코마츠-공동 개발 소재 등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