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3% 성장
-새 고객 수 증가 원인

인도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한동안의 정체 기간에서 벗어나 성장 가속화 시기에 도입했다.
2017년 인도의 이커머스 시장은 거래총액(Gross Merchandise Value) 기준으로 23% 성장했으며, 2018년에도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시장 연구기관 레드시어매니지먼트(RedSeer Management)를 인용한 인도 매체들이 보도했다.
의류, 신발류 제품을 포함한 인도 이커머스는 2016년 1450억 달러 규모에서 2017년 178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2017년의 성장세는 하반기에 집중된 것으로 하반기 중  시즌이 아닌 기간 중에도 이커머스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고 한다.
2016년과 2017년 상반기 약 18개월 동안 인도의 이커머스는 정체기를 맞이했다. 그러나 레드시어는 2018년에도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며, 올해 60% 성장률을 예고했다. 플립카트와 아마존 인디아가 이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의 성장은 기존 이커머스 고객들이 전자상 거래를 늘리는 것에 의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이커머스 고객 수가 대폭 늘어남으로 인해 야기될 것으로 예상된다.
플립카트와 아마존 인도는 올해 II, III군의 중소도시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을 시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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