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료품 중심 유통업체
-2018 자사 의류 출시

 

미국의 종합 유통업체 크로거가 아마존과 타겟의 뒤를 이어 자사 의류 라인을 론칭한다. 

복수 미국 매체들에 따르면 크로거(Kroger)는 최근 소비자들의 리테일러에 대한 관심을 새로이 하기 위해 고유 의류 라벨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로거에 의하면 이는 편안하고 모던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될 예정이다. 

새 브랜드는 2018년 가을 론칭될 계획이다. 아동복, 남성복, 여성복, 영 맨, 주니어 등 카테고리로 나뉜 브랜드로 기획된다. 

일부 매체에서는 크로거의 의류 라인 론칭 계획이 아마존이 최근 식료품 리테일러 홀푸즈를 매입한 것을 의식한 데서 비롯했다고 보고 있다. 식료품 중심의 종합 유통업체인 크로거가 아마존의 동향에 맞추어 자사 의류 라인을 론칭하게 됐다는 것이다. 

크로거 머챈다이징 부분의 로버트 클라크는 “새 브랜드가 크로거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베이직 제품에서 패셔너블한 하이라이트 제품까지 일상에서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 브랜드는 트렌드에 맞으면서 편리하고 고객의 필요성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 의류 브랜드는 크로거의 프레드 마이어(Fred Meyer) 매장과 크로거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매장에서 처음 론칭된다. 미국 내 300 여 매장이 있다. 

크로거는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총 2800개 가까운 매장을 두고 있다. 매출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슈퍼마켓 체인 리테일러이며, 두 번째로 큰 종합 유통업체다. 주로 중서부와 남부에 매장이 많이 분포돼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