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다운 하나면 올겨울 추위는 넉다운!

- '푸마' '빈폴아웃도어' '아이더' '디스커버리' '다이나핏'

- '레드페이스' '마운티아' '트루젠' '블랙야크키즈'

 

스포츠, 캐주얼, 키즈까지 복종별 ‘벤치다운’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벤치다운’은 주로 운동선수나 연예인들이 추운 날씨에 체온을 보존하기 위해 입는 사이즈가 넉넉하고 긴 패딩을 일컫는다. 

특수 봉제 처리로 다운이 새어나오는 불편함을 최소화한 제품부터 프리미엄 구스 다운을 사용해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 푸마, '스트라이커 롱 다운재킷' '어반 롱 다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공식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나나의 롱 다운재킷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나 다울 때, 가장 강력한 에너지가 표현된다’는 화보 콘셉트처럼, 걸크러쉬로 불리며 많은 여성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나나만의 강력한 카리스마를 한껏 발산했다.

나나가 착용한 푸마의 ‘스트라이커 롱 다운재킷(Striker Long Down JKT)’과 ‘어반 롱 다운(Urban Long Down)’은 최근 스포츠 및 아웃도어 업계에서 겨울철 주력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는 '롱 다운' 스타일이다.

무릎 밑까지 내려오는 롱 다운에, 시즌감을 가미한 다양한 컬러와 디테일한 디자인에 차이를 둬 기존보다 스포티함과 활동성을 한층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 빈폴아웃도어, '스탠다드 다운' '프리미엄 구스다운' 

빈폴아웃도어의 벤치다운은 스트레치 소재를 활용해 활동성을 높였고,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한 상품도 개발해 고기능성 가치를 부여하는 등 상품 차별화를 꾀했다.

핑크, 화이트, 블루, 블랙, 그레이 등 컬러의 다변화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빈폴아웃도어 다운파카는 20~3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토대로, 코튼처럼 부드럽고 내추럴한 외관을 자랑하는 ‘롱 다운’은 물론 다운량을 10% 늘려 보온성을 강화한 ‘스탠다드 다운’, 고신축사를 사용한 방수 원단으로 스트레치성이 좋고 생활방수가 가능한 ‘프리미엄 구스다운’ 등으로 상품 구성을 확대했다.  

 

▶ 아이더, 밀라노 겨울 스트릿 패션 화보 공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세계 4대 패션 도시 중 하나인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에서 촬영한 다운재킷 스트릿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한 이번 화보는 ‘아이더 인 밀라노(Eider in Milano)’라는 콘셉트 아래 아이더 주력 다운재킷을 착용한 밀라노 현지 패션 피플들의 일상을 파파라치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패션의 본고장 이탈리아 밀라노 도심을 배경으로 아이더 다운재킷을 정장이나 원피스, 트레이닝복 등과 믹스앤매치해 세련된 일상 패션을 연출했다. 

특히 우수한 소재와 기능을 바탕으로 실용성을 중시하는 동시에 고급스러우며 화려한 감성의 밀라노 패션과 함께 트렌디한 다운재킷 스타일링을 엿볼 수 있다.

 

▶ 디스커버리, 눈보라 속에서도 따뜻한 '패트롤 패딩'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전속모델 공유와 함께 눈부시게 하얀 설원을 배경으로 발견의 여정을 즐기는 새로운 TV CF를 선보였다.

이번 디스커버리 광고에서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롱 패딩으로 한겨울 액티브한 룩을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으로 연출했다.

공유와 친구가 착용한 리빙스턴 롱패딩과 패트롤 야상패딩은 구스다운 충전재로 보온성을 높였으며 세심한 디테일과 디자인으로 활동성을 극대화 제품이다. 실제 추위와 눈보라 속에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롱패딩 제품의 활동성과 스타일을 보여주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 다이나핏, ‘챌린저 코어’, ‘팀 다이나핏 어드밴스’ 벤치 다운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이 올 겨울 스타일리쉬한 따뜻함으로 스포츠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함께 착용할 수 있는 ‘벤치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 

다이나핏 ‘벤치다운 시리즈’는 심플한 디자인과 베이직한 컬러, 다이나핏만의 감각적인 핏을 기본으로 보온성과 통기성을 함께 갖춘 제품으로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이 돋보인다.

아이돌 그룹 세븐틴 화보를 통해 화제가 된 ‘챌린저 코어’와 ‘팀 다이나핏 어드밴스’ 벤치 다운은 등판의 다이나핏 눈표범 로고를 부각시켜 강렬한 이미지를 더한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영 타겟에 맞춰 출시되었으며, 일체형 후드와 핸드 커버 사양으로 보온성을 강화하고 내구성과 터치감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해 추운 날씨에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 레드페이스, '시티 구스 롱 재킷'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시베리안 구스 다운 충전재로 뛰어난 보온성과 스타일을 자랑하는 ‘시티 구스 롱 재킷’을 출시했다. 

‘시티 구스 롱 재킷’은 쉘텍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방풍기능과 내구성이 우수하다. 특히, 충전재로는 시베리안 구스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다.

베리안 프리미엄 구스다운은 겨울 기온이 영하 40도이하로 떨어지는 시베리아의 추운 기후에서 자연방목 상태로 사육된 수조류의 솜털을 친환경적으로 생산, 수집한 것으로 다운볼이 크고 보온성과 필파워가 우수하여 최고의 보온재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특수 봉제로 다운이 새어 나오는 것을 방지해 다운이 쉽게 빠지지 않으며, 일체형 후드가 부착되어 착용 시 목과 귀 등을 감싸 보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마운티아, 오버사이즈 핏 벤치다운재킷

㈜동진레저(대표 김정)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티아'도 롱 패딩 열풍에 합류하며 오버사이즈 핏의 ‘벤치다운재킷’을 출시했다.

마운티아 ‘벤치다운재킷’은 긴 기장의 헤비다운재킷으로 넉넉한 오버 핏을 적용해 몸 전체를 감싸준다. 무릎까지 오는 기장으로 보온성을 극대화했으며,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긴 기장에도 활동성이 뛰어나 움직이기에 편안하다. 특히, 좌우 밑단에는 지퍼를 부착해 보폭 조절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 벤치파카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과 일자로 떨어지는 기본 라인으로 캐주얼한 코디는 물론 스포티한 스타일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남녀 공용으로 출시됐으며, 색상은 블랙, 카키 두 가지다. 

 

▶ 트루젠, '롱다운 후디 벤치코트'로 직장남 겨울패션 공략!

인디에프 (대표 손수근)에서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트루젠'이 롱 다운 후디 벤치 코트로 올겨울 남성 패션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에 트루젠에서 출시하는 ‘롱 다운 후디 벤치 코트’는 성인 남성 기준으로 무릎까지 올 수 있도록 105cm나 되는 니(knee)기장으로 디자인을 했다.

여기에 최고급 프리미엄 구스 다운을 솜털과 깃털 80:20의 비율로 사용해 보온성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롱 기장임에 불구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정장에는 물론 캐주얼룩에도 입을 수 있는 디자인 역시 시선을 끄는 요소다. 캐주얼 스타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후디 디테일을 다운 코트에 일체화 시켜 캐주얼한 매력을 더했다. 

 

▶ 블랙야크 키즈, ‘윈터 다운 컬렉션’ 공개

블랙야크(대표이사 강태선)에서 전개하는 키즈 전용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키즈에서 아이들이 겨울철에도 건강하고 활동적인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윈터 다운 컬렉션’을 출시했다.

브랜드 컨셉인 ‘플레이 라이프(Play Life)’ 슬로건 아래, 겨울철 추위에 아이들이 책상에만 앉아 있는 것이 아닌 밖으로 나가 실컷 뛰어 놀고, 그 속에서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하며 자라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제품에 담았다. 

패밀리 룩으로 연출 하기 좋은 ‘BK엣지네오다운자켓’은 블랙야크의 ‘엣지네오다운자켓’의 키즈 버전으로, 뛰어난 보온성과 관리 용이성을 지닌 아우터이다. 고어텍스 소재(GORE-TEX)를 적용하여 완벽한 방수와 투습 기능으로 물이 스며들거나 땀에 젖지 않도록 도와준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