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2017 전국도서관대회’ 참가, 3차 살균 시스템 눈길

20년 전통의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유정연)이 25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전국도서관대회’에 참가하여 책 속 세균을 잡아주는 셀프 책 소독기 ‘북마스터(Book Master)’를 선보인다고 25일 발표했다.

센트온이 54회를 맞는 이번 전국도서관대회에 선보인 셀프 책소독기 ‘북마스터’는 책 속에 서식하는 각종 부착균에 의한 도서의 훼손을 방지하고, 다중 이용 도서의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의 소독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센트온이 개발한 북마스터는 살균효과가 가장 뛰어난 253.7nm 파장 UV-C Lamp 적용한 자외선 살균∙소독, 이오나이저의 활성 음이온을 통한 살균∙소독, 허브 소독제의 살균∙소독까지 3차 살균소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특허기술을 적용한 센트온의 북마스터는 국내 책소독기 중에서는 유일하게 회전판을 통해 UV램프의 자외선과 소독약제가 책 내부까지 골고루 퍼지는 도서 회전시스템 적용했다. 시로코(sirocco)방식의 강력한 송풍 시스템과 먼지 필터를 통해 책에서 분리 된 먼지에 의한 2차 오염까지 방지하는 책소독기다. 북마스터는 도서관 사서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책 대여 하기 전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센트온 북마스터는 현재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국방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헌법재판소, 국사편찬위원회, 중랑구립도서관, 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 등에서 사용 중이다.

센트온은 국내 최초로 한국 고유의 향인 ‘지리산 산청향’을 선보인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맞춤 향기 서비스와 기록물, 문화재 소독, 새집증후군 개선 등 소독에서부터 향기까지 원스톱 토탈 향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